전체메뉴

검색

이메일보내기

문화 · 스포츠문화
[우리집영화관] 'D.P' 구교환의 밀리터리 4부작 다 보셨나요?

'스칼렛 교환슨' 대세배우 구교환의 '군인 연기' 다모았.집

'상병-중사-대위-장군'...연기 온도차 본격 비교 영상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디.피(D.P)’로 최근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구교환 배우. 매력적이었던 그의 군인 연기가 이번이 처음이 아니었다는 사실, 혹시 알고 계신가요?

최신 개봉영화 소개 전문 유튜브 채널 ‘우리집영화관’은 이번 한가위 특집으로 배우 구교환의 매력을 비교해볼 수 있는 아주 특별한 연기모음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우리집영화관 에디터는 자칭 ‘스칼렛 교환슨’ 대세 배우 구교환의 굵직한 필모그래피 중 4개 작품을 살펴보던 중, 구 배우가 모두 ‘군인 연기’를 하고 있었다는 공통점을 발견했는데요. 최근 ‘D.P’의 한호열 상병에서부터 중사, 대위를 거쳐 ‘킹덤: 아신전’의 아이다간 장군까지, 각기 서로 다른 매력의 군인 연기를 만끽할 수 있었답니다.

구교환은 독립영화계에서는 이미 유명했지만 대중들에게는 낯선 배우였습니다. 하지만 작년 개봉한 영화 ‘반도’에서 ‘서 대위’ 역할을 통해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기 기 시작했죠. 이 작품에서 ‘주연보다 더 기억에 남는 조연’이라는 평을 받은 그는 이후 출연한 영화와 드라마 등 다양한 작품 속에서 잇따라 흥행에 성공하며 종횡무진하고 있습니다.

영화 전문 유튜브 채널 ‘우리집영화관’이 추천하는 올 추석 작품 ‘반도’, ‘모가디슈’, ‘D.P’ 그리고 ‘킹덤-아신전’까지! 배우 구교환의 다양한 매력 속으로 지금 바로 들어가보겠습니다.



◆ 반도 - 서대위 역

<반도>는 <부산행>의 속편으로, 나라 전체를 휩쓸어버린 전대미문의 재난에서 가까스로 탈출했던 ‘정석’(강동원)이 피할 수 없는 제안을 받고 폐허의 땅이 되어버린 반도에 다시 들어가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제한된 시간 내에 지정된 트럭을 확보해 반도를 빠져나와야 하는 미션을 수행하는 ‘정석’(강동원)은 더욱 거세진 대규모 좀비 무리와 반도에 고립되어 인간성을 상실하고 미쳐버린 631부대를 상대로 필사의 사투를 펼칩니다.

구교환은 631부대의 우두머리인 서대위를 연기합니다. 몇년 째 대답없는 구조요청을 보내며 희망과 의지를 잃어버렸고 정서적으로도 붕괴되었죠. 아무런 희망이 없었지만 반도를 탈출할 수 있는 가능성을 발견한 이후 탈출하고자 하는 서대위의 감정변화를 입체적으로 표현합니다.

반도는 ‘넷플릭스’와 ‘왓챠'에서 시청가능합니다.

+2020년 7월 15일 개봉

연상호 감독

강동원, 이정현 주연

제공 : NEW


◆ 모가디슈 - 태준기 역

대한민국이 UN가입을 위해 동분 서주하던 1991년 소말리아의 수도 모가디슈에서는 일촉즉발의 내전이 일어납니다. 매일매일 총알과 포탄이 빗발치는 가운데 통신마저 끊기고 외교관의 신변도 보장되지 않는 상황에서 남북한 대사관의 직원과 가족들의 모가디슈 탈출기를 생생하게 재현해냈습니다.

구교환은 북한 대사관의 안전을 도모하는 충직한 참사관이지만 위급한 상황에서도 남한참사관에게 만큼은 아쉬운 소리 못하는 자존심 강한 인물인 태준기를 연기했습니다.

모가디슈는 현재 극장에서 상영 중입니다.

+2021년 7월 28일 개봉

류승완 감독



김윤석, 조인석 주연

제공 : 롯데엔터테인먼트


◆ 킹덤: 아신전 - 아이다간 역

<킹덤: 아신전>은 조선을 뒤덮은 거대한 비극의 시작인 생사초와 아신의 이야기를 담은 스페셜 에피소드로, <킹덤>의 전사(前史)이자 압록강 일대로 배경을 확장시켜 흥미로운 서사를 풀어냅니다.

구교환은 북방과 조선에 위세를 떨친 여진족 파저위의 부족장 아이다간을 연기했습니다. 김은희 작가가 “꼭 보여주고 싶었던 캐릭터였다"는 아이다간은 잔혹함의 끝을 보여주는 냉혹한 인물로 등장할 때마다 극강의 긴장감을 불어넣습니다. 구교환은 대사 없이 눈빛만으로 모든 이들을 두려움에 떨게 만드는 아이다간의 잔혹한 카리스마를 표현했습니다. 출연시간이 길지 않음에도 구교환의 짙은 존재감은 <킹덤: 아신전>의 큰 축을 형성합니다.

<킹덤: 아신전>은 ‘넷플릭스’에서 시청가능합니다.

+2021년 07월 23일 공개

+김성훈 연출, 김은희 각본

+전지현, 박병은 주연

제공 : 넷플릭스


◆ D.P - 한호열 상병 역

탈영병들을 잡는 육군 헌병 군무 이탈 체포조(D.P) 안준호(정해인)와 한호열(구교환)이 다양한 사연을 가진 탈영병들을 쫓으며 미처 알지 못했던 현실을 마주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구교환은 군무 이탈 체포조 D.P의 조장 한호열 상병을 연기합니다. 덥수룩한 머리에 후줄근한 패션, 첫인상은 뭔가 수상해보이지만 보면 볼 수록 지혜롭고 재치있는 그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됩니다. 하이톤의 목소리로 익살스럽게 대사를 소화해내며 대중들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아 D.P 열풍을 일으켰습니다.

‘D.P(디.피)’는 ‘넷플릭스’에서 시청가능합니다.

+2021년 08월 27일 공개

한준희 연출

김보통, 한준희 각본

정해인, 구교환 주연

제공 : 넷플릭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디지털미디어센터 이지연 인턴기자 jiyeon9092@sedaily.com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이종환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발행 ·편집인 : 이종환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