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는 오는 10월 19일부터 23일까지 2021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엑스포 공식홈페이지와 오송역 엑스포 현장을 찾는 고객에게 경품 이벤트 행사와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이벤트와 체험행사는 온라인으로 5종의 이벤트와 2종의 체험프로그램, 오프라인으로 2종의 이벤트와 4종의 체험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먼저 온라인 이벤트로는 ‘홈페이지 신규회원가입이벤트’, 온라인 기업관을 방문하고 스탬프 21개 이상을 모으면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뷰티스탬프 랠리’, 뷰티관련 OX 퀴즈 3문제 풀고 경품에 응모하는 ‘뷰티 OX퀴즈’, 오송역 현장방문 사진을 홈페이지에 업로드하는 ‘오송뷰티 인증샷 이벤트’, 라이브 커머스 방송 중 구매인증 및 베스트 댓글을 선정하는 ‘라이브커머스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온라인 체험프로그램은 천연화장품 DIY키트 체험과 화장품 슬라임 만들기 행사가 진행되며 사전신청자에 한해 체험키트를 배송하고 홈페이지에 참여방법 영상을 송출할 예정이다.
오프라인 이벤트 행사는 마켓관에서 제품을 일정금액이상 구입한 방문객이 뷰티인형뽑기 또는 뷰티룰렛 돌리기에 참여하는 ‘오송뷰티 플러스행운 이벤트’와 홈페이지 사전방문 등록을 신청하고 방문하는 경우 경품을 제공하는 방문예약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오송역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현장체험은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천연 아이화장품 만들기, 천연미용 비누 만들기, 뿌리는 보톡스 만들기, 남성 헤어 및 눈썹관리의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해 오프라인 현장을 찾는 방문객에게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오송역 내 행사장 구석구석에 다양한 포토존을 설치할 계획이다.
충북도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방문객에게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으므로 행사에 참여해 오프라인 마켓관도 방문하고 각종 이벤트로 경품도 받을 수 있는 ‘2021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