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Z세대가 선호하는 폰 꾸미기 서비스 ‘Photo Widget : Simple(이하 포토위젯)'은 태국 아이패드 앱스토어 다운로드 순위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포토위젯’은 9월 20일 애플의 신규 운영체제인 iPadOS15가 공식 지원됨에 따라 이에 대응하는 아이패드 지원 업데이트를 시작하였으며, 애플의 신규 OS 배포 4일 만에 태국 앱스토어 아이패드 무료 앱 전체 1위, 생산성 1위를 차지했다. 아이폰 순위 또한 생산성 2위를 유지하며 태국 시장에서 강력한 경쟁 우위를 지속하고 있다.
애플 앱스토어 1위 달성은 아이패드 신규 업데이트에 대한 기민한 대응과 글로벌 Z세대 트렌드에 맞춘 폰꾸미기 기능 및 자체 제작 콘텐츠에서 찾을 수 있다. 포토위젯은 이후 K-pop과 웹툰을 비롯한 각 콘텐츠사의 오리지널 IP 제휴를 통해 연말까지 약 500개의 테마를 사용자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포토위젯 관계자는 ‘이번 앱스토어 1위 달성이 글로벌 시장 방향성 검증에 성공한 결과라 할 수 있다.’라며, ‘태국을 비롯한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 베트남, 필리핀에서도 다운로드 및 사용자 수가 급등하고 있어 지속적인 현지화 전략으로 글로벌 공략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밝혔다.
한편 포토위젯은 앱스토어 누적 다운로드 수 1800만 건을 넘어섰으며, 꾸준히 글로벌 사용자가 증가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