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아이스크림은 밤 맛 아이스크림의 스테디셀러인 바밤바를 활용한 틱톡 챌린지를 10월 3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바밤바송 챌린지’는 동영상 공유앱 틱톡에서 크리에이터 ‘구지란파’가 올린 짤막한 영상이 자발적 바이럴을 통해 600만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큰 호응에 힘입어 기획되었다.
이 챌린지는 바밤바송을 활용한 독창적인 영상을 #바밤바송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간단히 참여가 가능하다. 영상의 투표 수와 좋아요 수를 통해 종합적으로 평가되며 최종 선정되면 바밤바 틱톡 광고 촬영의 기회와 해태아이스크림 럭키박스(3~5만원 상당)를 제공받게 된다.
이번 챌린지는 시작 2주만에 조회수 39백만 회, 참여자 1만 명을 넘기며 유저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소비자의 좋은 반응에 힘입어 바밤바의 패키지 디자인도 ‘바밤바송’의 가사에 맞춰 해바라기 꽃을 입은 모습으로 변화를 줄 예정이다.
해태아이스크림 관계자는 “1976년에 출시되어 오랜 기간 꾸준한 사랑을 받아 온 국민 아이스크림 바밤바가 독창적인 ‘바밤바송’의 탄생과 함께 MZ세대와의 소통이 더욱 활발해 질 것을 기대한다”며 “이번 틱톡 챌린지를 시작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맛과 즐거움을 함께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