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아이퀘스트의 경리회계·ERP’얼마에요’에서 고객사의 대금, 미수금 등을 간편문자결제(SMS 결제)로 카드결제가 가능해진다.
아이퀘스트(대표 김순모)는 지난 달 인피니소프트(대표 황인철)의 통합결제솔루션 ‘이노페이’와 제휴를 맺고, 간편문자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에 따라 얼마에요ERP에서 카드 단말기 없이 거래처 또는 고객사의 미수금, 물품 대금 등을 이노페이의 간편문자결제로, 고객의 휴대폰에 결제 요청 URL이 포함된 SMS를 발송하면, 해당 결제 URL를 통해 고객이 카드 결제를 할 수 있다. 따라서 얼마에요 ERP는 비대면 결제가 필요한 모든 업종에서 간편하게 결제수단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아이퀘스트 관계자는 “얼마에요ERP에 제공되는 간편문자결제서비스는 코로나19 발병과 함께 최근 시장에서 급속히 확산되고 있는 비대면 카드결제 수단이며 상담원 수기 결제의 문제점을 없앤 최신의 결제 서비스로써, 앞으로도 고객 밀착형 간편 결제 서비스가 제공 될 수 있도록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간편문자결제 오픈으로 내년 4월까지 해당 서비스 가입 고객에게 가입비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11월 말까지 50만원 이상 결제 서비스 이용한 고객 선착순 300명에게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하는 런칭 이벤트를 진행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