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챔버(The Chamber)의 단지 내 상가로 조성되는 챔버 아케이드(Chamber Arcade)가 강서구의 핵심 상권으로 떠오를 전망이다.
서울에서 두 번째로 인구가 많은 자치구인 강서구는 2019년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주관한 경쟁력지수(KLCI) 평가에서 지난 10년간 가장 혁신적인 성장을 이뤄낸 서울 자치구 1위로 꼽혔다. 지역내총생산(GRDP) 규모도 2017년 기준 16조7720억원으로 서울 25개 자치구 중 가장 높다.
챔버 아케이드(Chamber Arcade)는 이러한 강서구 내에서도 가장 유동인구가 많은 화곡역 대로변 사거리 코너에 위치하며, 지상 1층이 화곡역 1·2번 출구와 바로 붙어있고 지하 2층은 화곡역으로 바로 연결된다. 지하철 유동인구를 수월하게 흡수하기 위해 선큰(sunken)을 활용해 챔버가든을 꾸미고 식음시설(F&B)과 판매시설을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지하 1층에는 커뮤니티 시설과 연계된 스크린골프 등 편의시설을 유치할 계획이며, 지상 2층에는 메디컬 업종이 입점할 예정이다. 강서구 일대에 의료관광특구(미라클메디특구)가 조성돼 있는 만큼 병·의원, 뷰티클리닉과 연계한 상권 및 화곡역의 특급상권과 결합해 더욱 활발한 상권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챔버 아케이드(Chamber Arcade)가 위치한 화곡역은 서부권 교통의 요충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챔버 아케이드는 일 유동인구 5.5만명인 5호선 화곡역과 직통연결되어 있으며. 화곡역은 2023년 서부광역철도 대장홍대선, 2027년 2호선 청라연장선이 개통될 예정으로 향후 ‘트리플 역세권’으로 거듭나게 되어 앞으로 유동인구는 훨씬 많아질 예정이다.
특히 트리플 역세권이 되는 화곡역 1·2번 출구의 경우 에스컬레이터가 설치되어 있지 않아 화곡역 1·2번 출구를 이용하는 지하철 이용객들의 경우 챔버아케이드 내에 설치된 에스컬레이터를 통해 지상으로 이동하게 될 것이므로 향후 챔버아케이드가 트리플 역세권의 유동인구를 모두 흡수할 것으로 보인다.
더챔버 분양 관계자는 “더챔버는 강서구 첫 고급 주거시설인데다 상권 경쟁력도 뛰어난 곳에 들어서 분양 전부터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거웠다”며 “마곡지구에 예정된 개발호재가 가시화되면서 강서구 집값이 서울 1위의 상승세를 보이는 만큼 오피스텔은 물론 상업시설 분양도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