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블랙핑크(BLACKPINK)의 '붐바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13억뷰를 돌파했다.
1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붐바야'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9시 34분께 유튜브 조회수 13억 회를 넘어섰다. 12억뷰 달성 뒤 146일 만이다. 공개된 지 4년이 훌쩍 지났음에도 꾸준한 상승 추이를 보여 블랙핑크의 인기를 실감케 한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13억뷰 이상 뮤직비디오만 세 편을 보유하게 됐다. '붐바야'에 앞서 13억뷰 고지를 밟았던 '뚜두뚜두(DDU-DU DDU-DU)'와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뮤직비디오는 현재 각각 17억뷰와 14억뷰를 돌파했다.
'붐바야'는 지난 2016년 8월 발표된 블랙핑크의 데뷔 싱글앨범 '스퀘어 원(SQUARE ONE)'의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다. 중독성 강한 후렴구와 신나는 드럼 비트가 인상적인 곡으로 글로벌 음악팬들을 사로잡았다.
음원도 여전히 강세다. 이 노래는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인 스포티파이에서 3억 스트리밍을 최근 돌파하며 식지 않는 열기를 자랑했다.
총 32편의 억대뷰 영상을 보유한 블랙핑크는 팀과 솔로 활동을 가리지 않고 신곡을 발표할 때마다 유튜브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발휘하며 글로벌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동영상 누적 조회수는 207억 회를 넘어섰으며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현재 6,890만 명 이상으로 전 세계 남녀 아티스트를 통틀어 이 분야 1위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