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등지의 고급 주거시설에서나 볼 법한 하이엔드 서비스가 경북 구미시에서 첫 선을 보인다. 이달 분양을 앞두고 있는 ‘구미 푸르지오 엘리포레시티’ 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대우건설이 경북 구미시 거의1도시개발사업지구에 짓는 ‘구미 푸르지오 엘리포레시티’ 는, 2개 블록에 지하 2층 ~ 지상 29층 17개 동으로, 전용 84 ~ 104㎡ 총 1722가구 (1블록 716가구·2블록 1006가구) 규모다.
‘구미 푸르지오 엘리포레시티’ 는 지역 내 기 공급된 타 단지 대비 한차원 진일보한 형태의 럭셔리 주거공간으로 구현된다. ‘신반포자이’ 를 비롯, ‘서초 아크로비스타’·아스티 논현’·‘르피에드 강남’ 등 강남 지역의 고급 아파트 및 오피스텔을 관리해오고 있는 플랫폼 전문관리업체인 ‘쏘시오리빙’ 과의 협업을 통해, 입주민들에게 그간 경험하지 못했던 주거 품격을 선사할 전망이다.
우선, 하이엔드 주거서비스가 다수 적용된다. 산모·정리수납 등이 용이한 도우미 서비스를 필두로, 합리적인 가격에 상품을 제공받을 수 있는 공동구매·세탁·라이프케어·방문세차 서비스 등이 제공된다. 인테리어·이사·카셰어링 등의 서비스도 가치를 더하는 요소다. 이밖에, 비접촉식 복합 생체 인증 방식의 입출입 장치와, 앱을 통한 건강기록부 및 원패스 시스템이 제공되는 헬스케어 등 특화서비스도 다수 도입된다.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도 눈여겨볼 만하다. 실내체육관·피트니스·헬스 락카·GX룸·독서실·게스트하우스·스터디룸 등이 단지 내 곳곳에 마련돼, 입주민들 간 사교의 장으로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일련의 주거서비스 및 커뮤니티 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전용 어플리케이션도 돋보인다. 입주민들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다양한 주거서비스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예약 및 결제·관리비 조회·알림 등 다양한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 ‘구미 푸르지오 엘리포레시티’ 는 그간 강남의 고급 주거시설에서나 볼 법한 하이엔드 상품성을 갖추게 되는 만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며 “특히, 입주 후 2년 간 운영비용을 시행사가 일부 지원하는 만큼, 입주민들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고 덧붙였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