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AZMT는 (주)시티아일랜드와 강원도 고성의 하이앤드 관광레저단지 조성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에이지엠티(AZMT)는 호텔전문프롭테크기업 ‘호텔프롭㈜’의 관계회사로서 기존 개발사와 시행사 주도의 경직된 호텔개발이 아닌 기획단계에서부터 운영, 마케팅, 콘텐츠, ICT, 금융구조설계 등 호텔사업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제반 사항을 모두 아우르는 신개념 호텔개발운영사이다.
(주)시티아일랜드는 여수해양엑스포 진모마리나베이 호텔리조트 및 오토캠핑빌리지 조성사업과 제주도 골든튤립호텔, 영종도 미단시티 쇼핑몰 등 다양한 호텔레져사업을 개발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서 고성군 일대 18만제곱미터(약 6만평)에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진 고성의 특성을 살린 숲친화형 하이앤드 힐링 관광레저단지를 개발한다. 또한, 호텔 개발 사전 기획단계부터 참여함에 따라 사용자 중심의 공간콘텐츠 개발, 불필요한 요소들에 대한 빠른 검토 및 수정, 각종 테크놀로지 부분의 효율적 도입 및 운영 효율성 극대화를 통한 수익성 강화 등 다양한 부분에 있어 협업을 통해 만들어 갈 예정이다.
고성군은 이를 통해 지역 일자리 창출, MICE산업 유치 및 관광객 증가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AZMT는 본 프로젝트에서 글로벌 브랜드 마스터플랜 수립, 디자인컨셉 설정 및 조율, 콘텐츠 개발, 금융구조설계, 위탁운영 및 마케팅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주)AZMT의 김홍열 대표는 “코로나사태로 인해 오히려 국내관광이 재조명되고 있고, 수준 높은 하이엔드 리조트 시장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으며 포스트코로나 시대에도 이런 기조는 계속될 것으로 보고 있다. 글로벌 힐링리조트 브랜드의 한국 시장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져 있는 상황이다. 이번 시티아일랜드와의 협약을 통해 호텔개발에 있어서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주)시티아일랜드 최광혁 대표는 “호텔 분야 전반에 대한 다양한 경험과 인사이트를 보유한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AZMT에 대해 큰 기대를 하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