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호텔그룹 ‘윈덤(WYNDHAM)’이 강원도 고성 토성면 봉포리 258-9 외 8필지에 국내 최초 위탁 운영하는 하이엔드 생활형숙박시설 ‘윈덤 강원 고성’을 11월에 분양할 예정이다.
‘윈덤 강원 고성’은 지하 4층부터 지상 28층, 총 489실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27.70㎡~148.68㎡로 다양하게 구성될 예정이다. ‘윈덤 강원 고성’은 신세계건설이 책임 시공을 맡을 것으로 전망된다.
글로벌호텔체인 윈덤그룹은 1981년 설립돼 전세계 80여개국 21개 브랜드 9,200여개 호텔을 운영 중인 호텔체인이다.
‘윈덤 강원 고성’은 걸어서 2분 거리에 봉포해수욕장이 인접해 있는 오션뷰 생활형숙박시설이다. 단지와 가까이에 천진해수욕장과 천진호, 봉포호를 비롯한 여러 곳의 호수, 그리고 파인리즈CC, 설악산 국립공원 등 다양한 관광지가 위치해 있다.
향후 교통망의 확충도 예정돼 있어 단지의 가치는 지금보다 더해질 전망이다. 지난 2017년 6월 서울양양간고속도로가 개통되면서 수도권과 강원도 간 소요시간이 90분대로 좁혀졌다. 판교~여주와 원주~강릉 등 경강선 역시 이미 개통해 운행 중이다. KTX개통으로 수도권 접근성이 높여졌다. 수도권과 강릉을 잇는 KTX강릉선이 개통된 데 이어 지난해 3월에는 KTX동해역까지 연장 개통됐다. 또한 2026년경 춘천과 속초를 잇는 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 용산에서 속초까지 1시간 15분대에 이동할 수 있게 된다. 그 외에도 속초항 크루즈, 양양공항 등 교통망이 앞으로도 더 확충될 전망에 따라 강원도를 찾는 관광객들은 늘어날 전망이다.
‘윈덤 강원 고성’은 법적으로 생활형숙박시설에 해당되며, 아파트와 다르게 규제가 덜해 투자특권도 누릴 수 있다. 윈덤 오너십과 수익성을 겸비한 하이브리드형 상품으로 청약통장이 필요없고, 전매제한이 없어 언제든 전매가 가능하고, 주택수에도 포함이 되지 않는다. 생활형 숙박시설 분양금지 법안이 추진 중이어서 소비자의 관심과 희소성이 매우 높아졌다.
현재 국내에 운영 중인 윈덤호텔은 라마다, 라마다앙코르, 하워드존슨, 데이즈 4개 브랜드 약 40여개 호텔이 운영 중이며, 서울, 부산, 제주, 여수, 속초 등 대도시 및 주요 유명관광지에 위치해 있어 관광객들의 높은 선택을 받고 있다
분양관계자는 “이번에 공급이 확정된 ‘윈덤 강원 고성’은 국내에 처음 공개되는 윈덤그룹의 럭셔리 5성급인 만큼 높은 퀄리티를 갖출 것”이라면서 “기 운영 중인 윈덤브랜드의 호텔들과는 달리 직접 위탁운영 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