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해외송금 및 편의점 환전 서비스를 제공 중인 유핀테크허브(UFintechHub)의 ‘유트랜스퍼(Utransfer)’가 11월 3일부터 17일까지 ‘서울시 편의점 환전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편의점 환전 체험단은 총 100명을 대상으로 모집되며, SNS와 여행에 관심 있는 서울시 거주자와 직장인을 포함해 서울시를 왕래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체험단 모집에 참여한 모든 신청자들에게는 스타벅스 1잔 쿠폰이 무료로 제공되고, 체험단으로 최종 발탁된 100명에게는 기본 2만원의 제작비가 지원된다. 이와 더불어 우수 체험 후기글 작성 체험단 5인에게는 신세계 상품권 5만원권이 지급되며, 최우수 체험단 1인에게는 100만원의 현금 혜택이 제공된다.
편의점 환전 체험단 참여는 유트랜스퍼 회원가입 이후 신청 가능하다. 회원가입을 마친 뒤 환전 서비스 동영상을 시청하고 해당 영상을 본인의 SNS에 공유하는 형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그리고 해당 공유 게시글의 URL과 함께 체험단 신청서를 작성해 유트랜스퍼에 제출하면 신청이 완료된다.
체험단으로 선정된 100인은 편의점 환전 서비스 제공 중인 서울시 소재 100여개의 CU편의점 중 한 곳에 방문해 실제 유트랜스퍼의 편의점 환전 서비스를 이용해 보고, 본인의 SNS에 이용후기를 포스팅해야 한다.
끝으로 유트랜스퍼 한승준 마케팅실 팀장은 “국내 핀테크 업계 사상 첫 O2O 환전 서비스인 CU편의점 환전서비스는 고객이 자사 앱에서 환전 신청을 하고 원하는 CU편의점에서 원하는 시간에 찾아가는 서비스다. 11월부터 본격화된 위드코로나 상황에 여행이나 유학을 준비 중인 이들에게 자사 편의점 환전 서비스의 편리함과 비용 절약적 측면에 대해 소개하고자 이번 체험단 모집을 진행하게 됐다. 체험단 운영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간편하게 외화를 수령할 수 있는 편의점 환전 서비스를 사용해볼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유트랜스퍼가 실시하는 서울시 편의점 환전 체험단 모집 공고와 관련된 상세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