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해 많은 젊은 관객들이 참여하며 국내 여름 시즌 가장 유명한 뮤직 페스티벌로 자리매김한 워터밤이 2년간의 공백을 깨고 2022년 다시 돌아온다. 워터밤은 한국의 대표적인 대도시인 서울, 인천, 대전, 대구, 부산, 광주 등의 지역에서 개최되는 투어형 뮤직 페스티벌로 2022년 워터밤의 시작은 2022년 7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서울이 가장 먼저 개최된다.
‘워터밤’은 관객들이 각자 좋아하는 아티스트와 팀 컬러를 선택하고, 아티스트의 공연을 관람하고 참가자들은 아티스트와 워터파이팅을 함께 즐기는 방식으로 기존의 관람형 페스티벌의 개념을 탈피하여 관객이 직접 축제 프로그램에 주인공이 되는 새로운 참여형 페스티벌로 기획된 순수 국내 페스티벌 브랜드이다.
매년 여름 시즌에는 워터밤의 인기는 실시간 검색어부터 유튜브 화제 인기 동영상 1위까지 각종 미디어의 트렌드를 리드하고 있다. 매회 화려한 케이팝(K-POP), 힙합(HIPHOP), 국내외 이디엠(EDM) 아티스트들의 공연과 화려한 무대연출, 이색적인 워터 이벤트를 구성하여 여름 시즌 뜨거운 도시의 열기를 날려버리는 축제 콘텐츠를 선보이며 MZ세대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여름 대표 페스티벌로 자리 매김하였다.
가장 먼저 개최 일정을 확정 지은 워터밤 서울 티켓은 퀸즈스마일, 11번가, 하나티켓, 위메프에서 11월 4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예매가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