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과 콜드플레이(Coldplay)의 협업곡 ‘마이 유니버스(My Universe)’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넘어서며 식지 않는 인기를 자랑했다.
지난 9월 30일 콜드플레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마이 유니버스’의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6일 오후 4시 1분경 1억뷰를 돌파했다.
‘마이 유니버스’는 콜드플레이 9집 ‘뮤직 오브 더 스피어스(Music Of The Spheres)’ 앨범의 수록곡으로, 콜드플레이와 방탄소년단이 작사·작곡했으며 맥스 마틴(Max Martin)이 프로듀싱에 참여했다. 이 곡은 발매 직후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실시간 차트 최상위권에 자리했고, 영국 오피셜 차트(10월 1일 자)에서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 3위를 차지했다. 또 미국 빌보드 차트(10월 9일 자)에서는 진입과 동시에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 정상을 차지, 방탄소년단의 6번째 ‘핫 100’ 1위 곡으로 기록됐다.
세계적 감독 데이브 마이어스(Dave Meyers)가 연출을 맡은 ‘마이 유니버스’ 뮤직비디오는 우주를 배경으로 한 초대형 스케일로 눈길을 끈다. 영상은 방탄소년단과 콜드플레이, 외계인 밴드 ‘슈퍼노바 7(Supernova 7)’ 등 서로 다른 행성에 있는 세 그룹이 홀로그램으로 연결돼 함께 공연을 펼치는 모습을 담고 있다.
한편 ‘마이 유니버스’는 미국 빌보드 최신 차트(11월 6일 자) ‘핫 100’에서 20위에 오르며 5주 연속 상위권을 유지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