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류링크유는 최근 카페24 쇼핑몰 운영자들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며 보다 효율적으로 물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카페24 스토어에 ‘트럭-온’ 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카페24와 이커머스 물류 서비스 협약을 체결한 밸류링크유는 ‘트럭-온’을 통해 쇼핑몰 운영자들이 손쉽게 트럭 배차를 하고 전국으로 상품을 이동시킬 수 있도록 국내 다수 운송사와의 창구를 연계하였다. 매번 전화, 이메일을 통해 별도 수배해야 했던 불편함을 카페24 쇼핑몰 관리자 화면에서 앱 설치만으로 바로 진행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밸류링크유는 다수 운송사의 화물차량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다마스부터 11톤 트럭까지 다양한 톤수의 차량으로 빠르고 높은 배차 성공률을 제공한다.
‘트럭-온’의 간편 운송 기능이 탑재된 쇼핑몰에서는 저렴한 운송료와 절약된 시간으로 트럭 운송을 이용할 수 있다. 간단한 운송정보 입력만으로 1분 이내에 배차 신청이 가능하며, 여러 운송사의 운임 비교를 통해 최저가의 운송료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신속한 의사결정을 지원한다. 또한 실시간 카카오톡 알림을 통해 운송현황에 대한 가시성도 확보할 수 있다. 운송료 정산은 운송 완료 이후 한 번의 카드 결제를 통해 결제되며, 별도의 계산서 발급작업이 필요 없게 되어 간편하다.
카페24 스토어는 각 셀러들이 앱 설치만으로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서비스들을 간편하게 각 쇼핑몰에 적용하여 편리하고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카페24 스토어 내 ‘주문/배송/물류’ 카테고리에서 ‘트럭-온’을 설치하는 것만으로 간단히 쇼핑몰 관리자 화면 내 기능이 확장된다.
밸류링크유는 글로벌 디지털 물류 통합 플랫폼으로, 해상, 육상, 항공, 풀필먼트 파트너를 연계하여 화주들의 체계적인 공급망 관리, 데이터와 정보 관리를 지원한다. 해상·육상 관제 시스템 ‘카고아이’와 물류 비즈니스 실적 시스템 ‘BIS’, 중소형 선사를 위한 ‘CRM’을 제공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