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여자간호대학교(총장 김종수) 교수학습연구지원센터가 ‘자기주도적 기초학습법 공모전 시상식’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자기주도적 기초학습법 공모전(부제: 나만의 학습 전략 공모전)’은 교육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됐다.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원격 수업이 보편화되고 있는 가운데, 자기주도적 온라인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기초학습법을 공유하여 학습동기 및 학습능력을 향상하는 것을 목표했다.
‘나만의 학습 전략 공모전’이라는 주제로 지난 9월 17일까지 진행된 공모에는 재학생들의 열정적인 참여가 이어졌다. 참가자들은 자신의 온라인 강의 노트 필기 전략, 시간관리 방법, 과제 작성법, 시험 준비 요령 등을 에세이로 작성하거나 동영상으로 제작하는 등 다양한 학습법을 소개했다.
공모전 시상식은 코로나19로 인해 각 학년의 대면 중간고사 기간인 10월 21일(목)과 28일(목)로 나누어 진행됐다. 최우수상에는 ‘코코와 가르치고 배우며 함께 성장한다’와 ‘시험 공부 전략 A to Z’라는 주제로 응모한 두 팀이 선정됐다. 이밖에 우수상(2팀), 장려상(4팀) 등을 시상했으며, 입상한 학생들에게는 상장과 상금을 수여했다.
본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공모전 준비를 하면서 자신의 학습법에 대해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됐다’ 등의 긍정적인 후기를 남겼으며, 5점 만점에 4.62점의 높은 만족도가 나타났다.
서울여자간호대학교 교수학습연구지원센터 관계자는 “비대면 강의에 적합한 학습법을 찾아 효과적인 공부를 진행한 학생들의 노하우를 공유하여 기초학습 능력을 향상할 수 있었던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재학생들의 요구에 맞춘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학생들의 기초학습능력 증진 및 진로 준비에 어려움이 없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