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 ITM(지에스아이티엠, 대표 변재철)은 '유스트라 클라우드(U STRA CLOUD) X-MSP 매니지드 서비스'가 조달청 디지털서비스 전용몰에 입점했다고 9일 밝혔다.
GS ITM의 클라우드 운영관리 기술력에 IT 사업 역량을 결합해 탄생한 X-MSP 매니지드 서비스는 '확장된 MSP(X-MSP)'를 지향하는 GS ITM만의 매니지드 서비스다. 클라우드 도입 전반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통합 지원하며, 국내외 주요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자(CSP)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기업의 사업 환경과 분야를 고려한 최적의 클라우드 방안을 제시한다.
유스트라 클라우드 X-MSP 매니지드 서비스는 수의계약 또는 카탈로그 계약을 통해 중앙부처와 지자체, 공공기관 등의 수요기관에 제공된다. GS ITM은 공공과 교육 등의 분야에 특화된 IT 프로젝트 수행 경험과 역량을 살려 수요기관의 인프라 환경을 면밀하게 분석해, 기존 시스템의 특성까지 고려한 클라우드 모델을 설계하고 제안할 계획이다.
GS ITM 이윤석 클라우드사업부장은 "GS ITM의 유스트라 클라우드 X-MSP 매니지드 서비스가 클라우드 역량을 인정받아 조달청 디지털서비스 전용몰에 입점하게 됐다”라며 “다년간 축적한 IT 역량을 발휘해 수요기관이 클라우드를 통한 최대의 장점을 누릴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GS ITM은 네이버 클라우드와 NHN 클라우드, 카카오 i 클라우드 등 클라우드 보안인증(CSAP)을 받은 클라우드 서비스(IaaS)를 디지털서비스 전문계약제도로 공공 부문에 공급하고 있으며, 공공 부문의 클라우드 전환을 폭넓게 지원하고자 다양한 상품을 디지털서비스 전용몰에 추가로 등록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