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도시관리공사는 경기도 김포시 풍무2지구 5블록 1롯트 일원에 조성되는 ‘풍무역 파크 트루엘’을 분양 중이다. 지하 4층~지상 10층, 전용면적 21~48㎡ 총 215실 규모다.
김포골드라인 풍무역 역세권 입지로 서울(김포공항역)까지 단 두 정거장이면 이동할 수 있으며, 서울지하철 5호선, 9호선과 바로 연결되어 뛰어난 교통망을 자랑한다. 여기에 사업지가 위치한 풍무2지구는 이미 생활 인프라가 잘 형성돼 있어 입주 후 편리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또한 인하대 김포메디컬캠퍼스 조성 협약체결, 풍무역세권 도시개발사업, 한강시네폴리스 조성사업 등 대규모 개발사업도 추진되고 있어 높은 미래가치도 기대된다.
■ 도보권(약 170m)에 위치한 김포골드라인 풍무역과 풍부한 생활인프라
‘풍무역 파크 트루엘’의 가장 큰 장점은 쾌속 광역교통망이다. 김포골드라인 풍무역 역세권에 위치해 서울 김포공항역까지 2정거장(약 10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더불어 김포대로와 올림픽대로, 김포한강로, 제1외곽순환도로 진·출입도 용이해 시내외를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풍무역 파크 트루엘’은 각종 생활인프라를 걸어서 누릴 수 있다. 단지 바로 옆에는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위치하며, 홈플러스와 CGV 등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선수공원과 새장터공원, 장릉산 둘레길, 계양천 등 자연녹지가 가까워 가벼운 산책과 운동을 즐기기에 좋다.
단지 바로 앞 풍무역 인근에는 풍무역세권 도시개발사업(예정), 한강시네폴리스 조성사업(공사중)과 풍무역에서 지하철 두 정거장 거리에 걸포4지구 도시개발 사업까지 예정되어 있다. 사업 완료 후 산업, 물류, 주거시설 등이 들어서 풍무지구에 유입될 인구는 더욱 증가할 전망이다.
또한 인근 풍무역세권 도시개발사업지구에 대학병원 및 보건대학원과 4차산업 연구중심의 공학, 경영대학원 등 ‘인하대 김포메디컬캠퍼스’도 조성될 예정이다.
■ 에너지절감 시스템과 트렌디한 평면설계
에너지절감 시스템과 특화 설계도 주목할 만하다. ‘풍무역 파크 트루엘’은 재생에너지(태양광, 지열)를 활용하여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는 제로에너지 건축물 인증 예정이며, 또한 이 설비를 통해 관리비까지 절감할 계획이다. 일부 세대 1~2인 가구를 위한 맞춤형 투룸 평면을 적용했으며 2.6m의 천장고를 통해 개방감과 공간감을 더했다. 또한 주차공간은 다른 오피스텔이 공사비 절감을 위해 기계식을 혼용해 설계하는 것과 차별화하여 운전자가 안전하고 편안하게 주차 할 수 있는 자주식으로 주차공간을 100% 구성했다.
‘풍무역 파크 트루엘’은 김포도시관리공사가 시행을 맡고 일성건설의 시공으로 사업 안정성과 브랜드 프리미엄을 확보해 수요자들의 높은 선호가 기대된다.
‘풍무역 파크 트루엘’의 분양홍보관은 김포시 유현로 일원에 위치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