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과 다른 새로운 아파트 프리미엄이 급부상하고 있다. 주인공은 바로 '건강 프리미엄'으로, 코로나19와 함께 혜성처럼 등장했다.
코로나19가 종식이 아닌 '위드코로나 시대'로 가닥을 잡아가면서, 일상 속 감염 예방의 중요성은 더 커지는 모양새다. 이에 따라 '집'이라는 공간에서 건강권을 누리고 싶어하는 수요를 반영한 특화설계가 인기다.
올해 ‘시공능력평가 순위 TOP 100’ 내에 합류하며 '주거명가'를 입증한 '유탑건설'이 시공한 ‘남원 월락 유탑 유블레스 킹덤’ 역시 신규 분양되는 아파트에 해당 프리미엄을 더해 주목받고 있다.
‘남원 월락 유탑 유블레스 킹덤’은 전라북도 남원시 월락동에 위치하며, 4개 동 지하 2층~지상 19층 총 359세대 규모다. 타입은 84㎡~98㎡의 중대형 규모로, 구성은 △84A 164세대 △84AT 11세대 △84AP 13세대 △84B 132세대 △84BP 8세대 △90AT 11세대 △98A 20세대 등 일곱 가지 타입이다. 청약은 84A, B와 90A, 98A 네 가지 타입으로 진행된다.
특히, 다섯 가지 프리미엄이 녹아있는 주거공간으로, 특히 바이러스를 차단한 '건강 프리미엄'이 더해졌다는 강점을 자랑한다. 실제 개별 현관에 에어샤워와 헤파필터 등 다양한 시설이 무상옵션으로 설치돼 있다. 그동안 남원에서 볼 수 없었던 처음 선보이는 혜택이다.
그간 남원시 특성상 신규 아파트 분양 소식 자체가 드물어 이 같은 트렌드를 반영한 시설을 만날 수 없었던 만큼 희소가치가 크다는 평가다. 또 유탑건설 외에 유탑그룹 내 다양한 계열사가 시공사·시행사로 나섰다는 것 역시 신뢰를 더한다.
개별 현관 에어샤워 등의 시설 구축 이외에도 편리함과 공간 효율성을 높인 인테리어와 탁월한 공간 배치가 시선을 끈다. 4BAY 판상형 구조를 적용했고 별도의 알파룸, 팬트리 수납공간 등을 제공해 공간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지하에는 입주민을 위한 세대 창고가 추가돼 외부 공간의 활용성도 높다.
입지 자체의 특성도 건강 프리미엄과 시너지를 더한다. 먼저, 차로 3분 거리에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전북 남원 의료원 등이 있다. 월락초등학교, 한빛중학교, 남원국악예술고등학교 등이 모두 도보권에 자리해 학군도 우수하다.
인프라는 교통 분야에도 이어진다. 월락동은 남원시 내에서 손꼽히는 교통의 요지로 다양한 교통망을 확보하고 있다. KTX 남원역과 남원버스터미널, 남원IC, 24번 국도 등을 이용해 남원 주요 도심 및 인접 지역으로 원활하게 이동을 할 수 있다. 서울 등 수도권까지도 이동이 용이한 황금 교통권역인 것이다.
프리미엄 아파트지만 소유 문턱은 낮다는 것도 특장점이다. 비규제지역인 전북 남원시에 들어서는 만큼 전매제한, 대출, 청약 등의 규제에서 상대적으로 유리하다.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에 지역·주택별 예치금만 충족되면 세대주 또는 세대원 및 주택 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1순위로 청약할 수 있고 주택담보대출비율(LTV)도 70%까지 적용된다. 재당첨 제한이 없으며 중도금 대출, 양도세, 취득세 등의 세금 부담도 적으며 ‘남원 유탑 유블레스 킹덤’의 경우 중도금무이자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향후 구암지구 개발 등이 이뤄지면 추가적인 인프라 확장도 기대해볼 만하다. 고품격 거주공간을 향유하면서 미래가치까지 기대할 수 있는 것이다.
한편, ‘남원 월락 유탑 유블레스 킹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유선 상담을 통해 가능하며, 견본주택은 전라북도 남원시 향교동에 마련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