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은 '2021 우수 스포츠기업 시상식 및 SPORTS 360˚ 스타트업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성장 잠재력이 높은 스포츠기업 홍보 지원, 투자유치 확대 강화 등을 위해 준비된 우수스포츠기업 시상식은 11월 18일 오전 10시부터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 위치한 스포츠산업종합지원센터(SPORTS 360˚) PLAY관에서 열린다. 수상기업은 5개 강소기업 (주)개선스포츠, (주)디제이매니지먼트, (주)엑스바디, 윈엔윈(주), 포디리플레이코리아(주)와 5개 스타트업, (주)모아이스, (주)스트릭, 아날로그플러스(주), (주)이룸, (주)파워풀엑스이다.
우수스포츠기업은 비전 및 역량과 성장가능성 등의 평가를 통해 선정되어, 기업 홍보 지원 등의 혜택을 받고 있으며, 이번 시상식에서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 명의의 우수스포츠기업 상을 수상하게 된다.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우수 스포츠기업 시상식에서 기업들은 상패와 함께 우수스포츠기업 동판을 수여 받는다. 또한 우수 스포츠기업을 기념하기 위해 조성된 '명예의 전당'을 공개하고, 이사장과 기업의 간담회를 열어 공단과 기업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어 '2021 스포츠기업 투자유치 활성화 프로그램'의 최종과정인 SPORTS 360˚ 스타트업 데모데이가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다. 18개의 기업 중 8개 기업이 피칭에 참여하며, 국민체육진흥공단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로 공개된다.
이번 데모데이에서 발표할 기업은 (주)이미지마이닝, (주)리얼디자인테크, (주)76소프트, 아이디어링크(주), (주)닥터케어컴퍼니, 태극월드스포츠, (주)바로온, (주)필드쉐어 등 8개이며 최종 상위 3팀은 홍보마케팅을 위한 후속지원 및 상금과 함께 이사장상을 받게 된다.
'2021 우수 스포츠기업 시상식 및 SPORTS 360˚ 스타트업 데모데이'가 열리는 스포츠산업종합지원센터(SPORTS 360˚) PLAY관은 공단에서 운영하는 스포츠산업종합지원센터(SPORTS 360˚) 중 한 곳으로, 공단은 이 외에도 SPORTS 360˚ LAB, SPORTS 360˚ 광명을 운영하며 스포츠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스포츠산업종합지원센터는 29개 스타트업 대상으로 무료 입주공간, 기업진단, 맞춤형 코칭시스템, 판로개척, 네트워킹, 투자 연계지원 등을 지원하고 있다. 데모데이는 스타트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신청이 가능하며, 행사 상세정보와 신청 방법은 스포츠산업지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