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황윤경)는 21년 스타벅스 창업카페 시즌8을 마무리하며 올 한해 스타벅스 창업카페를 참가했던 청년들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창업챌린지: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이하 ‘창업챌린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스타벅스 창업카페는 15년부터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스타벅스와 함께 청년 창업 활성화를 위해 운영해 온 프로그램이다. 2021년 스타벅스 창업카페 시즌 8은 선배창업가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 받을 수 있는 ‘인사이트 클럽’ 강연으로 창업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들과 많은 청년 예비창업자들에게 창업과 관련된 정보를 전파해 왔다.
이번 ‘창업챌린지’는 스타벅스 창업카페 시즌 8에 참석하여 선배 창업가들의 다양한 인사이트를 공유 받은 청년 창업가들에게 선배들의 성공 창업스토리에 한발짝 다가가기 위한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로 창업 1년 미만의 초기 창업자 또는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대학에 휴학/재학 중인 경우 3년 미만의 창업자도 참가가 가능하다.
본 창업챌린지에서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대표이사상,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장상과 더불어 총 상금 1,650만원이 준비되어 있다.
황윤경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은 “선배들의 창업 경험을 간접적으로 경험을 할 수 있었던 후배 창업가들이 본 창업챌린지를 통해 창업 아이디어에 대한 자신감을 얻고 사업화를 통해 대한민국의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스타벅스 창업카페를 통하여 창업문화 활성화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