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관계자들은 “지역 내 랜드마크 아파트지역의 시세를 주도하고 환금성이 우수해 건설사마다 이러한 대장주 아파트를 두고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며 “상품가치와 미래가치 등을 전반적으로 고려해 긍정적인 전망이 기대되는 곳으로 결정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 가운데 전남 순천에서 교통, 교육, 생활편의 등 주거 3박자를 고루 갖춘 ‘순천 오네뜨 센트럴’이 분양을 시작해 눈길을 끈다. 순천 오네뜨 센트럴은 지하 2층 지상 18층 6개 동 전용면적 84~162㎡ 총 404세대 등 중대형 아파트로만 구성된다.
단지는 KTX 순천역이 인근에 있다. 또 순천IC, 동순천IC 접근이 수월해 시 외곽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 백강로, 이수로, 충효로, 연향로 등 도로여건도 잘 갖춰져 있어 시내 이동은 물론 아파트 진·출입이 쉽다.
이수초교가 도보 약 3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동산여중, 연향중, 금당고, 순천고와 시립연향도서관 등도 인근에 있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생활편의시설 역시 잘 갖춰져 있다. 이마트, 홈플러스, 메가박스, 순천한국병원, 순천우리병원 등이 주변에 있고, 순천팔마종합운동장과 국내 대표 관광명소인 순천만 국가정원도 멀지 않은 곳에 있다. 무엇보다 길 건너편에는 금융업무시설 및 유명 프랜차이즈와 음식점 등이 즐비한 순천 최대 상권인 연향상가·패션거리가 있다. 뿐만 아니라 주변에 완만한 경사에 순천시내를 사방으로 둘러볼 수 있는 휴식명소로 유명한 봉화산 둘레길을 비롯해, 연향근린공원, 조례호수공원, 죽도봉공원 등이 있다.
남해종합건설의 44년 건설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상품성도 주목 받는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 했으며, 세대 내 공간 특화와 단지 내 넉넉한 주차공간 설계(세대당 1.5대), 조경특화 등 입주민의 편의를 고려한 설계가 계획돼 있다. 최상층 일부 세대는 테라스가 있는 복층형 펜트하우스로 선보인다.
순천 오네뜨 센트럴 분양 관계자는 “조례동은 생활편의시설과 교통, 교육 등 생활인프라를 한꺼번에 누릴 수 있는 원스톱 생활이 가능한 곳인 데다 주변지역도 재건축과 뉴딜사업이 추진되고 있어서 발전가능성이 높다” 며 “순천 오네뜨 센트럴은 그 동안 순천에서 볼 수 없었던 최고급 주거상품으로 선보일 획으로 순천의 명실상부한 랜드마크 아파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