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료소재 개발 전문 기업 ㈜바이오켐코리아(대표이사 이근우)가 캡슐 리빙 브랜드 ‘엣지(at’G)’를 론칭한다고 18일(목) 밝혔다.
그간 국내 캡슐형 세제는 세탁세제 위주였다. 하지만 ‘엣지’의 론칭이 세제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이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엣지’는 국내 업계 최초로 캡슐형 세탁조 클리너를 개발, 선풍적인 인기를 얻은 바이오켐코리아가 선보인 자연친화적 콘셉트의 브랜드다. ‘엣지’라는 브랜드 이름은 ‘at green’의 의미를 담고 있다. 우수한 세정력에 생분해도 99% 이상의 제품 인증을 완료한 제품으로, 용해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전 제품이 친환경 포장으로 설계돼 재생 가능한 종이 포장재를 사용했다. 고농축 캡슐을 빈 용기에 넣고 물만 채우면 돼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고, 용기는 세척 후 여러 번 재사용 가능해 플라스틱 사용량 자체를 줄일 수 있다. ▲세탁세제 ▲식기세척기 ▲핸드워시 ▲다목적 세제 등 다양한 리빙 카테고리의 캡슐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근우 바이오켐코리아 대표는 “2021년은 ESG 가치창출을 위한 원년으로 선언한 해다. ‘엣지’는 기획 전 제품의 생산 단계부터 비닐 및 플라스틱 폐기물 절감을 위해 고민하고, 사용 중에도 유해 물질이 발생하지 않으며 사용 후에도 99% 이상 생분해 되는 제품 개발을 목표로 했다. 오랜 시간 고민하고 개발한 만큼 브랜드와 제품에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말했다.
‘엣지’ 브랜드에 관한 문의는 바이오켐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서 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