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자어로 이루어진 학습 용어들을 이해하지 못해 공부에 어려움을 겪는 초등학생들이 많아지고 있다. 어휘력은 모든 과목의 기초가 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어휘력을 기르는 것은 모든 과목의 기초 실력을 쌓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에 천재교육은 신간 ‘똑똑한 하루 한자’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천재교육 똑똑한 하루 시리즈는 독해, 어휘, 글쓰기 등 초등학생 문해력 향상을 위한 분야별 커리큘럼을 제시하여 학부모님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온 바 있다. 하루 6쪽, 하루 10분 등 초등학생들이 공부하기에 부담스럽지 않은 하루 학습 분량과 난이도로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춘 학습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이번 똑똑한 하루 한자 역시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추어 한자에 거부감 없이 다가갈 수 있도록 구성된 초등 한자 문제집으로 학부모의 기대를 받고 있다.
천재교육 관계자는 “똑똑한 하루 한자는 초등학생 아이들이 빠르고, 쉽고, 재미있게 한자에 다가갈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초등학생을 위한 한자 문제집이기 때문에 그 무엇보다 ‘부담스럽지 않은 분량’과 ‘재미있는 학습’의 측면에 중점을 두고 출간하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실제로 똑똑한 하루 한자는 한자가 낯설고 어려운 초등학생 아이들에게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하루에 6쪽씩 학습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하고 생활 속 한자어를 익히고 기초 문제를 풀어보면서 누구나 쉽게 공부할 수 있도록 했다. 만화를 통해 한자어를 이해하기 쉽게 익힐 수 있도록 하였으며, 코딩, 한자 카드 등 놀이를 통해 재미있게 학습을 마무리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는 점도 특징으로 꼽힌다.
천재교육의 ‘똑똑한 하루 한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YES 24를 포함한 온라인서점 및 오프라인 서점, 천재교육 공식 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