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솔루션은 글로벌 스마트글라스 제조 브랜드 뷰직스 (VUZIX) M400을 한국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뷰직스는 웨어러블 컴퓨팅, 증강 현실, 광학 및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그 중 스마트 글라스 M400은 와이파이, 블루투스, 카메라가 내장되어 있어 각 업종에 맞는 원격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공정 현장은 물론, 의료·교육·제조 등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가능한 웨어러블 기기이다.
이에, 현장 및 사무 관리에 많은 관리자와 전문인력이 투입되지 않아도,실시간 화상소통을 통해 효율적인 대응이 가능하다. 스마트 글라스만 있으면, 단 한 명의 작업자가 직접 현장에서 문제점을 파악 후, 상황실과의 소통을 통해 즉각적인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어 업무 시간을 단축하고 효율성을 향상 시킬 수 있다.
한 의료 관계자는 “라이브서저리와 같은 다양한 의료환경에서도 뷰직스가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고 말하며, “예를 들어 부산에서 집도할 때, 서울에 있는 경험이 많은 의사가 원격으로 실시간으로 피드백을 주고받으며 집도함으로써 의료 서비스 질 격차를 줄이는 데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덧붙였다.
뷰직스 스마트 글라스는 온라인 해외 구매 대행 상품도 국내에서 구매할 수 있으나, 해외 구매 대행상품은 해당 국가에서만 워런티가 있어 국내 A/S가 불가하다. 하지만 국내 공식 인증된 전문점을 통해 구매할 시, KC 인증받은 제품을 1년 무상A/S 보증받을 수 있다. 더 나아가 제품을 잘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과 플랫폼에 대한 가이드와 기술지원을 받을 수 있다.
뷰직스 스마트글라스는 비대면 원격 웨어러블 기기의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더욱 주목 받고있어, 해당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