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커뮤니케이션즈(대표 라현욱)가 오는 12월부터 시행되는 금융권 마이데이터 사업에 맞추어 ‘터치애드’ 플랫폼을 활용한 생활혜택 모바일 서비스 ‘쓱 긁고 쌓고’ 서비스를 리브메이트를 통해 단독 론칭했다고 밝혔다.
런커뮤니케이션즈는 O2O 서비스와 광고 플랫폼 개발 및 운영 하는 기업이다. ‘터치애드’ 플랫폼은 4차산업혁명시대에 맞춘 마이데이터 비즈니스 모델인 L-DMP(Live-Data Marketing Platform)를 바탕으로 터치애드 서비스를 통한 광고 리워드 시스템 솔루션을 독자적으로 개발 구축한 모바일 플랫폼이다.
앞서 런커뮤니케이션즈는 연간 카드사용건수가 362억회 중 실시간 활용 가능한 카드 사용건수 331억회라는 데이터를 보고 이를 실시간으로 활용하여 소비자가 거부감을 갖지 앉고 원하는 시점에 혜택을 제공하는 비즈니스 모델인 L-DMP를 구상하였다. 런커뮤니케이션즈의 L-DMP(Live-Data Marketing Platform)는,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시대 총아로 떠오른 ‘마이데이터’를 적용해 핀테크 마이데이터와 애드테크 마이데이터를 결합한 광고/콘텐츠/데이터/ 플랫폼 비즈니스를 말한다.
터치애드는 소비자가 카드사용 시점에 실시간 전송된 광고 컨텐츠에 반응할 경우 즉시 그에 대한 혜택으로 포인트를 적립을 해주고, 기업 및 광고주들은 고객의 카드 사용에 대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새로운 프로모션 및 광고 컨텐츠 제공할 수 있는 생활혜택 플랫폼이다.
런커뮤니케이션즈는 생활혜택 모바일 플랫폼 ‘터치애드’를 리브메이트에서 기존 리워드 매체와는 차별화된 최초의 실시간 카드결제 데이터 기반 전면 푸쉬 광고 상품인 ‘쓱 긁고 쌓고’ 서비스를 단독 론칭했다.
론칭 기념으로 오는 12월 21일까지 ‘쓱 긁고 쌓고’ 서비스를 이용 동의하고, 이벤트 기간 내 1회 이상 ‘쓱쌓’으로 포인트리 적립 성공고객에게 500포인트리를 100% 지급하고, 기존 서비스 이용중인 고객도 이벤트 기간 내 쓱쌓으로 포인트리 적립 1회 이상 시 500포인트리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리브메이트는 개인의 소비 생활에 맞는 다양한 혜택 추천과 똑똑한 자산을 키워주는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로 NO.1 금융 자산 플랫폼이다.
런커뮤니케이션즈 라현욱 대표는 “‘터치애드’ 플랫폼은 데이터 주권 시대가 가져올 새로운 디지털 패러다임 속 사용자가 내 데이터를 취급하는 모든 서비스에 적용되어 보다 쉽게 실생활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개발 되었다”며 “앞으로 사용자가 보다 쉽고 다양한 실생활에 도움 줄 수 있도록 터치애드’ 플랫폼을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