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시뮬레이터 전문 기업 ㈜코드리치는 비대면 홈트레이닝 솔루션인 '스마트 홈코치'를 12월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코드리치에 따르면 '스마트 홈코치'는 가정에 손쉽게 설치할 수 있는 스포츠 시뮬레이터로 발판 센서를 활용해 이용자의 신체 능력을 측정하고 순발력, 민첩성, 평형성, 근력 향상을 위한 인공지능 운동 커리큘럼을 일별/월별로 제공한다.
특히 스마트 홈코치 이용자는 게임 등 다양한 방식으로 구성된 50종의 콘텐츠를 통해 전문 트레이너의 도움 없이도 집에서 즐겁게 운동할 수 있다. 스마트 홈코치의 콘텐츠는 게임처럼 이지/노멀/하드 등 3가지 난이도로 구성돼 있는데 인공지능 운동 커리큘럼에 따라 훈련하다보면 더 높은 난이도 달성을 통한 성취감도 느낄 수 있다.
아울러, 스마트 홈코치는 아동이나 노인, 장애인 등 운동 취약계층도 쉽게 이용하고 재미를 붙일 수 있도록 전문 성우를 통한 음성지원 기능을 탑재했다.
곽동기 코드리치 스마트 홈코치 담당 이사는 "스마트 홈코치는 저렴한 비용으로 운동 취약계층까지도 누구나 쉽게 개인 체력에 맞춰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비대면 시대에 안전하게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는 최고의 홈 스포츠 플랫폼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코드리치는 가상현실 기술로 스포츠 훈련의 시공간 제약을 없앤 혁신적인 회사로서 가상 스포츠교실 및 축구 시뮬레이터, 야구 타격 시뮬레이터, 골프 시뮬레이터 등 다양한 시뮬레이터 개발을 통해 가상 스포츠시장에서 선두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