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가 단순히 사는 공간이 아닌 향유하는 공간으로 진화하면서 점차 생활의 윤택함을 더해줄 각종 기능이 더해지는 추세다. 특히 서울·수도권 등의 아파트에서 만나볼 수 있었던 프리미엄급 시설은 최근 지역의 경계를 넘어 지방에서도 속속 선보여지고 있다.
유탑건설이 남원에 처음 선보이는 ‘남원 월락 유탑 유블레스 킹덤’도 그간 인근 지역에서 만나볼 수 없었던 다양한 시설 등을 갖춰 시선을 끌고 있다.
전라북도 남원시 월락동에 위치하는 ‘남원 월락 유탑 유블레스 킹덤’은 4개 동 지하 2층~지상 19층 총 359세대 규모다. 타입은 84㎡~98㎡의 중대형 규모로, 구성은 △84A 164세대 △84AT 11세대 △84AP 13세대 △84B 132세대 △84BP 8세대 △90AT 11세대 △98A 20세대 등 일곱 가지 타입이다. 청약은 84A, B와 90A, 98A 네 가지 타입으로 진행된다.
이 단지는 아파트와 호텔 건설 수행 이력을 갖춘 유탑건설이 선보이는 만큼 공간효율성을 갖춘 내외부 설계와 리조트급 옵션과 각종 커뮤니티로 남원의 고품격 주거공간의 기준을 새롭게 열 것이라는 후문이다.
코로나로 인해 외부 환경에 예민해진만큼 단지는 남원시 최초로 개별 현관에 에어샤워와 헤파필터를 설치해 바이러스 침투를 예방하는 안티 바이러스 시스템을 무상 옵션으로 선보인다. 지하에는 입주민 대상 세대 창고를 제공해 생활의 편의를 제공한다.
뛰어난 공간 활용도가 눈에 띈다. 전 타입 4BAY 판상형 구조로 가장 선호되는 남향 위주의 세대 배치와 내부 알파룸과 펜트리 수납공간을 마련해 유휴 공간 없이 알뜰하게 공간을 활용했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 센터, 실내 골프 연습장, 도서관, 라운지 카페 등 리조트에 온듯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로 삶의 만족도를 높인다. 지상부에는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를 조성해 아이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녹지 공간을 더했다.
특별한 프리미엄급 시설은 입지적 장점과 맞물려 시너지를 낸다. 남원IC 바로 앞에 위치한 단지는 이외에도 KTX 남원역, 남원버스터미널, 24번국도와 가까워 특급 교통망을 자랑하며 도보 10분 대에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춘향골공설시장, 남원 의료원 등이 자리해 슬세권의 편리함을 누릴 수 있다.
이외에도 월락초등학교, 한빛중학교, 남원국악예술고등학교 등의 학군도 가까이 형성돼 안전한 통학과 학습 환경도 기대된다.
단지가 비규제지역인 전북 남원시에 들어서는 만큼 전매 제한과 대출, 청약 등의 규제에서 상대적으로 유리하다.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에 지역/주택별 예치금만 충족되면 세대주 또는 세대원 및 주택 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1순위로 청약할 수 있고 주택담보대출비율(LTV)도 70%까지 적용된다. 재당첨 제한이 없으며 중도금 대출, 양도세, 취득세 등의 세금 부담도 적으며 ‘남원 유탑 유블레스 킹덤’은 중도금무이자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유선 상담을 통해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