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6일 분양홍보관을 개관한 ‘평택 고덕 트라반트 푸르지오 시티’ 는 대우건설이 평택에서 처음 선보이는 ‘푸르지오 시티’ 생활숙박시설로, 분양 이전부터 지역 내외의 기대감을 한 몸에 받았던 단지다.
실제, 이날 분양홍보관에는 추운 날씨임에도 불구, 이른 아침부터 방문객이 끊이지 않았다. 특히, 신발소독기를 비롯, 에어샤워·손소독·안심콜 등의 과정을 거쳐 내부로 입장한 관람객들 사이에서도 모형도나 평면은 물론, 특화 서비스 등에 대한 호평이 이어졌다.
견본주택 방문객 A씨는 “평택에 처음 들어서는 ‘푸르지오 시티’ 생활숙박시설이라 사전 예약 후 방문하게 됐다” 며 “전실 복층형 설계 및 오픈 발코니, 특화 서비스 등 장점이 많아 계약할 예정” 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대우건설이 평택시 고덕국제화계획지구 중심상업지구 11블록 (1-2·1-3) 에 짓는 ‘평택 고덕 트라반트 푸르지오 시티’ 는, 지하 6층 ~ 지상 27층 규모로, 전용 21 ~ 45㎡ 생활숙박시설 886실 및 상업시설 52실 등으로 구성된다.
‘평택 고덕 트라반트 푸르지오 시티’ 는 우수한 입지적 장점에 기반,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생산기지인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 가 지근거리에 위치해 있고, 브레인시티·LG디지털시티·미군기지 이전사업·스타필드 안성 등 대규모 개발사업도 진행 중이다. 대규모 일자리 창출이 예상되는 만큼, 수요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생활환경도 우수하다. 다양한 기능이 복합된 비즈니스컴플렉스타운에 조성돼, 행정타운 (예정) 이용이 쉽고, 함박산 중앙공원·서정리천 등이 가까워 생활환경이 쾌적하다. 수도권 서남부 최대 규모인 ‘평화예술의전당’ 이 올해 말 완공을 앞두고 있어, 여가선용 여건도 우수하다.
생활숙박시설로 공급돼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고, 청약통장이 필요 없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또한 전매제한 및 대출 규제에서 자유롭고, 종부세 및 양도세 중과 대상에서도 제외된다.
한편, ‘평택 고덕 트라반트 푸르지오 시티’ 는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특별한 이벤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