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이 선보이는 주거복합단지 ‘힐스테이트 소사역’이 실수요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경기도 부천시 소사본동 65-2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소사역’은 지하 6층~지상 최고 49층, 전용면적 74~84㎡, 총 629가구로 조성된다. 단지 하단(지하 1층~지상 3층)에는 연면적 약 2만8천여㎡, 238실 규모의 상업시설 ‘힐스 에비뉴 소사역’도 함께 들어서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한 슬세권 입지이다.
‘힐스테이트 소사역’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이어지는 이유는 최근 코로나19의 장기화와 라이프스타일 변화 등에 따라 다양한 인프라와 상업시설을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는 주상복합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경기도 부천시 일대에서는 유일한 환승역세권 입지인 소사역세권에 최고 49층의 랜드마크 규모로 조성되는 데다 지역 주민들을 배려한 특화설계까지 갖춰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이른바 집콕족의 소비가 증가하는 경향성이 커지면서 이러한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단지들이 더욱 주목 받고 있다. 장시간 야외에 머물거나 여러 장소를 이동해야 하는 것에 대한 심리적 부담이 높아지면서, 집 가까이서 모든 것을 해결하려는 '원스톱 라이프'가 각광받고 있는 것이다. 점차 아파트는 단순한 주거의 기능을 넘어 단지 내에서 휴식과 여가, 문화, 예술 등 다양한 복합적인 활동을 누릴 수 있는 공간으로 변화하면서 이러한 단지들을 위해서는 추가적인 비용을 아낌없이 투자하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실제 이러한 원스톱 라이프 단지는 아파트 매매 시장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경기도 화성시 동탄1신도시에 자리하고 있는 ‘동탄 메타폴리스’ 전용면적 161.89㎡는 지난 5월 13억8,500만원(59층)에 거래됐다. 지난해 11월 12억4,000만원(58층)에 거래된 것과 비교하면, 6개월만에 1억4,500만원이 상승한 것이다. ‘동탄 메타폴리스’는 복합쇼핑몰(리뉴얼 예정)을 비롯해 홈플러스, CGV 등이 자리하고 있는 복합단지로 지역민들의 선호도가 상당히 높은 곳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의 ‘힐스테이트 소사역’에도 이러한 지역민들의 높은 선호도를 그대로 확인할 수 있었다. 14일 진행된 1순위 해당지역 청약 결과 318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총 3,922건의 청약 통장이 접수되면서 평균 12.33대 1, 최고 26.14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전타입 마감했다. 부천시에서 1년 이상 거주한 해당지역의 실수요자들 위주로 청약 인기가 이어진 만큼 계약도 순조롭게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업계 전문가는 “’힐스테이트 소사역’은 교통, 교육, 생활 인프라는 물론 입주민들이 휴식과 여유, 힐링, 문화를 모두 즐길 수 있는 원스톱 라이프 생활을 위해 최적의 지원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역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고 시세 상승 기대감도 높은 상황이어서 조기 완판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힐스테이트 소사역’은 특히 교통여건이 우수하다. 편리한 교통과 더불어 다양한 인프라까지 모두 갖추고 있어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우선 단지는 지하철 1호선과 서해선을 이용할 수 있는 경기도 부천시 유일의 환승역 소사역이 단지 가까이에 있다. 또 소사역에는 서해선 연장선인 대곡소사선이 2023년 연결될 예정으로 향후 개통되면 경기도 고양시 대곡역까지 5정거장만에 도달할 수 있고, 단지 인근에는 GTX-B노선과 원종~홍대선도 계획돼 있어 서울 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원스톱 교육여건으로 단지에서 초·중·고교 등이 모두 걸어서 통학할 수 있는 거리에 위치해 있다. 또 단지 인근으로 성주산, 성주산생활체육공원, 봉매산, 소사대공원, 역곡공원, 원미문화공원 등 다양한 녹지도 가까이 위치해있어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가톨릭대 부천성모병원, 부천세종병원, 이마트, 홈플러스, CGV, 소사종합시장 등의 인프라 시설이 가깝다.
특히 단지 하단(지하 1층~지상 3층)에는 연면적 약 2만8천여㎡, 238실 규모의 상업시설 ‘힐스 에비뉴 소사역’도 함께 들어서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힐스 에비뉴 소사역’은 가시성이 높은 대로변 코너 상가에 스트리트형으로 설계되어 수요 유입에 탁월할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 가까이 위치한 소사역 4번 출구와 소사역 1번 출구에서부터 커뮤니티 가든을 거쳐 주거밀집지역까지 직선으로 이어지는 상업 보행통로도 설계해 고객 유입률을 극대화할 계획이어서 조기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