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익산에서 대학생 수요자들을 위한 소형 주거시설이 성황리 분양 중이다. ES개발이 시공한 ‘익산 에스타큐브’ 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전북 익산 신동에 위치한 ‘익산 에스타큐브’ 는 지하 2층 ~ 지상 9층 규모로, 도시형생활주택 전용 13 ~ 20㎡ 147가구, 오피스텔 전용 17 ~ 24㎡ 46실 및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대학생 비율이 높은 일대 수요층의 특성을 고려해, 전 타입 소형으로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뛰어난 입지여건은 ‘익산 에스타큐브’ 만의 특장점이다. 도보 3분 거리에 원광대학교 및 부속병원·원광대한방병원 등이 위치해 있어, 대학생 및 교육 · 의료시설 종사자 등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특히, 원광대학교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의대 · 치대 · 한의대 · 약대 · 사범대 · 로스쿨 등을 모두 보유해, 학부 및 대학원생 수가 1만7000여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각종 인프라가 기 조성돼 있는 입지적 장점에 기반, 원스톱 생활 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대학로 초입에 들어서는 만큼, 인근에 형성돼 있는 각종 생활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고, 반경 1.5km 이내에는 롯데마트·홈플러스 등 대형마트가 위치해 있다. 이밖에, CGV를 비롯, 익산시민공원·배산체육공원 등이 지근거리에 위치해, 입주민들의 여가 활동이 용이하다
사통팔달 쾌속 교통망도 가치를 더하는 요소다. 20여 개의 버스노선을 이용할 수 있는 버스정류장이 단지 인근에 자리하고 있어, 영등동·어양동 등 익산 중심가를 쉽게 오갈 수 있다. 또한, KTX와 SRT 노선이 정차하는 익산역이 지근거리에 있어, 서울까지 1시간대면 이동이 가능하다.
대학생 수요자들의 니즈를 반영, 뛰어난 상품성도 갖추고 있다. 일부 가구 및 일부 호실에는 테라스 설계가 적용돼, 입주민들이 개인 카페나 미니 정원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주변으로 저층 상가가 형성돼 있어, 입주민들의 탁 트인 조망여건도 기대를 모은다. 또한, 에어컨을 비롯, 냉장고·건조기능 세탁기·전기쿡탑·전자레인지·공기청정기 등 가전제품과, 침대·매트리스·의자 등 생활에 필요한 비품이 제공되는 ‘풀퍼니시드’ 시스템도 적용된다. 이밖에, 안전한 택배수령을 위한 무인 택배함과 무인경비시스템도 도입된다.
입지 및 상품성은 선임대한 도시형 생활주택의 분양 열기를 통해 입증된 바 있다. 코로나 19로 인해 비대면 수업으로 진행됐음에도 불구, 147가구가 임대 개시 1달만에 완판됐다. 현재도 임대를 구하지 못한 학생 등 대기수요가 줄을 잇고 있다는 전언이다.
투자가치도 높다. 임차인과 상관없이 분양 시, 연 임대료를 지급해 임차 시 최대 2배의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
지상 1 ~ 2층에 조성되는 상업시설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 단지 내 고정수요를 비롯, 인근 대학생 및 교직원 등을 도보권 고정 소비층으로 확보할 수 있다. 또한, 기 형성돼 있는 인근 상권과의 연계를 통한 시너지 효과도 기대를 모은다. 상업시설 역시, 임대수익 실현을 위해 분양 시 임대 수익을 보장한다. 또 임대의 경우도 1년 무상임대를 적용한다.
‘익산 에스타큐브’ 오피스텔과 상업시설 모두 즉시 입주 및 입점이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