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경기경제자유구역청장에 신낭현 전 부천시 부시장, 기획조정실장에 류인권 균형발전기획실장을 임명하는 등 ‘2022년도 상반기 실·국장 및 부단체장 정기인사’를 1월 1일 자로 단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인사는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도정의 연속성 확보 차원에서 전문인력을 전진 배치하고 전보인사를 최소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고 도는 설명했다.
승진은 1급 1명, 2급 2명, 3급 4명이며, 4급 부단체장으로 2명이 자리를 옮긴다.
2급 직위인 균형발전기획실장에는 연제찬 시흥부시장을, 의회사무처장에는 이계삼 철도항만물류국장을 각각 승진 발탁했다. 3급인 이천부시장에는 이의환 총무과장을, 포천부시장에는 정덕채 언론협력담당관을 승진 임명했다. 또 고위직 여성공무원 확대를 위해 지주연 복지정책과장을 여성가족국장에 승진 발탁했다.
동두천부시장에는 정순욱 비서실장을, 연천부군수에는 박종민 친환경급식지원센터장이 임명됐다.
<다음은 인사명단>
△경기경제자유구역청장 신낭현 △ 평택시 전출 최원용 △ 안전관리실장 이진찬 △고양시 전출 박원석 △안산시 전출 김대순 △균형발전기획실장 직무대리 연제찬 △의회사무처장 직무대리 이계삼 △정책기획관 최병갑 △도시정책관 지재성 △환경국장 엄진섭 △문화체육관광국장 이석범 △농정해양국장 김충범 △평생교육국장 안동광 △미래성장정책관 김규식 △ 교통국장 강현도 △철도항만물류국장 남동경 △경기경제자유구역청 사업총괄본부장 박승삼 △수자원본부장 김재훈 △시흥시 전출 이소춘 △ 김포시 전출 허승범 △ 여주시 전출 조정아 △ 여성가족국장 직무대리 지주연 △ 인재개발원장 직무대리 전진석 △이천시 전출 이의환 △포천시 전출 정덕채 △동두천시 전출 정순욱 △ 연천군 전출 박종민 △ 보건환경연구원장 박용배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