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하이엔드 오피스텔 ‘에이펙스’ 1월, 청라에 첫 선보여

-청라국제도시 C6-1-9블록에 지하 4층~지상 19층, 주거용 오피스텔 96실로 선보여

-청라 커낼웨이 바로 옆 테라스 오피스텔

-1월 오픈예정, 전매가능

에이펙스 청라 투시도, 출처 : ㈜세종에이팩




청라국제도시 가장 중심부에 하이엔드 테라스 오피스텔 ‘에이펙스’가 새롭게 런칭한다.

‘에이펙스(APEX)’는 최정상, 정점을 의미하는 뜻으로 영문 이니셜중의 A를 모티브로 진취적이고 세련된 브랜드의 가치를 표현하고 있다.

㈜세종에이펙이 시행하고 ㈜에스제이에이펙스가 시공을 하는 ‘에이펙스 청라’는 인천 청라국제도시 C6-1-9블록(서구 청라동)에 지하 4층~지상 19층, 2개 동, 전용면적 84㎡ 오피스텔96실과 근린생활시설 43호로 조성된다.

‘에이펙스 청라’ 인근으로 다양한 사업이 진행 중에 있어 개발수혜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2025년 준공 및 개통을 앞두고 있는 제3연륙교를 비롯해 7호선 연장선(27년 개통예정) 등 대형 교통호재를 품고 있다. 또한 인천광역시 도시철도망 구축계획에 후보노선으로 반영된 동인천~청라선까지 계획대로 개통되면 인천 및 수도권 타지역으로도 더욱 손쉽게 이동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외에도 시티타워, 아산병원, 하나금융단지, 스타필드 청라, 국제업무지구 조성 등 굵직한 개발호재도 갖추고 있다.

특히 스타필드 청라의 경우 총 16만 5,000㎡ 부지에 문화·숙박시설·위락·레저공간 등이 포함된 대형 복합쇼핑몰로 건립될 예정이라 주목할 만하다. 스타필드가 지역 부동산의 가치를 높이기 때문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원스톱 라이프'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는 가운데 내집과 가까운 곳에 복합쇼핑몰이 있는 지역의 선호도가 높다. 또한 스타필드의 경우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그 주변으로 각종 인프라시설이 확충되면서 상주 인구도 늘어나는 만큼 인근 부동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에이펙스 청라’는 풍부한 배후수요도 기대할 수 있다. 사업지 주변에 인천 서부산업단지, 도시첨단산업단지가 위치해 산업단지 내 종사하고 있는 직장인 수요를 흡수할 수 있다. 게다가 상주 및 연수인원 최대 1만 8,000여명의 글로벌 금융타운으로 조성되는 하나금융타운도 오는 23년 완공 예정이다. 스타필드 청라도 준공 시 4,000여명의 일자리를 창출할 전망으로 수요는 점점 더 늘어날 전망이다.

하이엔드 테라스 오피스텔답게 상품성에도 신경을 썼다. 우선 전 세대가 4Bay 설계로 채광을 극대화했으며 테라스 특화설계(일부세대 제외)를 적용해 쾌적성과 시티뷰를 감상할 수 있도록 개방감을 높였다. 또한 스카이브릿지 3개층에는 고품격 커뮤니티도 적용해 입주민들의 만족감을 올릴 계획이다.

‘에이펙스 청라’는 총 96실로 100실 미만의 전매가 가능한 주거용 오피스텔이다. 최근 정부의 지속된 규제로 인해 아파트 대체 투자처로 주거용 오피스텔의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100실 이하로 구성돼 아직 견본주택 오픈 전임에도 실수요자를 비롯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는 것이 분양 관계자의 전언이다.

분양 관계자는 “에이펙스 청라가 들어서는 청라국제도시는 송도국제도시와 함께 인천 사람들의 워너비 지역으로 떠오른 곳으로 교통·개발 수혜를 품고 있어 많은 분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라며 “이러한 가운데 100실 미만으로 전매가 가능한 오피스텔이 선보인다는 사실에 실수요자 뿐만 아니라 투자자들의 문의도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경 마켓시그널

헬로홈즈

미미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