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한국어 교육 플랫폼 기업 ㈜헤이스타즈(대표 송진주)가 지난 5일, 숭실사이버대학교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숭실사이버대학교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헤이스타즈 송진주 대표, 숭실사이버대학교 한국어교육학과장 장준영 교수 등이 참석했다.
㈜헤이스타즈는 AI기반 한국어 교육 플랫폼 기업으로 헤이스타즈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K-문화를 활용한 한국 문화콘텐츠와 기술 기반의 효율적인 한국어학습 모델을 제공한다. 또한 헤이스타즈 어플리케이션과 해외 오프라인 아카데미 설립을 통해 글로벌 학습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및 오프라인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숭실사이버대학교 한국어교육학과는 국내외 한국어 교원을 양성해 전 세계 교원 파견을 위한 한국어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영어나 중국어로 의사소통 할 수 있는 한국어 교사, 사회통합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다문화 사회 전문가 자격을 갖춘 한국어 교사, 선교의 사명을 수행할 수 있는 한국어 교사로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 학과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특별교육과정의 개발 및 공동 연구 ▲양기관의 전문가 교류 및 자문 ▲공동 온오프라인 홍보 등을 상호 협력한다고 밝혔다.
㈜헤이스타즈 송진주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당사의 한국어 학습 콘텐츠의 전문성과 다양성을 높임과 동시에 숭실사이버대학교 한국어교육학과 학생들의 인턴십 활동 지원, 업무협력 등 한국어 교육을 전공한 우수 인재들을 확보할 기회 또한 얻게 되어 무척 기쁘다"라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 숭실사이버대학교와의 업무협약을 통한 한국어 교육 콘텐츠의 전문성을 확대하여 코로나 19시대를 통해 더욱 불붙은 한류 콘텐츠의 확산으로 전 세계로 뻗어 나아가는 한류에 발맞추어 더 새롭고, 전문성을 가진 한국어 교육을 제작하여 양 기관과 한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숭실사이버대학교 한국어교육학과장 장준영 교수는 “숭실사이버대학교 한국어교육학과에 재학 중인 다양한 연령대의 학생들이 향후 헤이스타즈와 함께 글로벌 한국어 학습자에게 한국어 전문가로서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 숭실사이버대학교가 헤이스타즈와 함께할 수 있는 많은 일들이 있을 것 같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