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넥스팟솔루션이 QR 코드를 통한 렌탈제품의 관리와 구매까지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통합 렌탈관리 플랫폼 ‘올마이렌탈’을 출시했다.
올마이렌탈은 렌탈제품의 수요가 많은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등 일상생활에서 가장 많이 쓰이고 있는 제품 등을 어플리케이션으로 간단한 가입과 로그인을 통해 소비자가 보다 장기적인 제품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계약서를 촬영 후 QR코드만 스캔하면 구매한 렌탈제품이 자동으로 등록되며 AS 신청도 별도 직접 전화 또는 제품 웹사이트에서의 신청 필요없이 자체 어플리케이션에서 처리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다.
해당 어플리케이션의 회원가입 시 SNS로 간편 로그인이 가능하며 고객의 취향을 고려하여 관심있는 렌탈제품의 기종과 색상, 브랜드도 개별 카테고리로 설정하면 AI 시스템을 반영한 프로그램이 알아서 상품들을 추천 해주는 기능도 설정되어있다.
또한 렌탈제품의 계약만기일과 위약금등의 정보 그리고 소모품 교체 주기를 알림설정을 통해 미리 확인이 가능하여 제품의 제품오염에 대비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별도 자가관리가 쉽게 제품의 소모품 교체 방법 동영상도 제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설명서를 찾는 번거로움을 덜어준다.
넥스팟솔루션 관계자는 ”올마이렌탈은 QR코드의 활성화로 인하여 점차 늘어나는 비대면 시대에 알맞게 고객이 직접 검색부터 사후 서비스까지의 모든 과정들을 하나의 올인원 시스템으로 간편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며 ”나아가 렌탈 제품 뿐 아니라 관련산업 전반으로도 다양한 제품 분야로 활용 가능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밝혔다.
올마이렌탈은 구글과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해당 어플리케이션의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확인 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