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한국어 교육 플랫폼 기업 (주)헤이스타즈(대표 송진주)가 호치민 경제금융대학(UEF)과 한국어 교육 커리큘럼, 신규 교재 개발, 한국어 보급 확산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헤이스타즈는 K-drama, K-pop 등 K-culture 컨텐츠를 활용하여 외국인이 보다 쉽게 한국어를 배울 수 있도록 모바일 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이다.
헤이스타즈 베트남지사와 호치민 경제금융대학(UEF)의 긴밀한 소통을 기반으로 맺어진 이번 업무협약에는 호치민 경제금융대학(UEF)의 한국어학과 정규과정 외에 양질의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 및 컨텐츠를 공동으로 개발 및 활용, 헤이스타즈 장학제도 운영, 한국어학과 학생들의 진로 상담 컨설팅, 한국 유학 프로그램 운영 등 헤이스타즈의 베트남 내 교육 사업과 연계된 구체적인 프로그램이 포함돼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헤이스타즈는 베트남에 한국어 교육 보급 사업에 한층 더 속도를 낼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었고, 특히 UEF 대학을 통해 베트남 주요 기업 및 정부 기관뿐만 아니라 UEF 대학이 갖고 있는 글로벌 교육 채널로 더욱 폭 넓게 인프라 네트워크를 확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지난해 증권사와 상장 주관사 계약을 체결한 헤이스타즈는 온오프라인 한국어 보급사업의 글로벌 시장 서비스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