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가격과 수요자들의 선택에 영향을 주는 요인에는 다양한 것들이 있지만, 역시 1순위 조건은 교통 환경일 것이다. 지하철 역이나 버스 정류장과 가까운 단지는 대중 교통을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인해 타 단지 대비 수요층이 두터울 뿐 아니라, 유동 인구를 확보할 수 있어 주변 생활 인프라 역시 풍부하게 형성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해 모집을 앞두고 있는 '양산시청역 반도유보라 7차'가 탁월한 광역 교통망을 갖춘 입지 환경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양산시청역 반도유보라 7차'의 가장 뚜렷한 장점은 우수한 교통 환경에 있다. 해당 아파트는 출퇴근이 편리한 사통팔달 단지로, 단지 500m 내 1호선 양산시청역(노포-사송선 예정)과 2호선 양산역이 인접하며, 양산시청역에서 한 정거장만 가면 종합운동장역이 있어 2호선으로 환승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양산JC, 경부 고속도로, 중부 고속도로, 양산울산 광역철도(예정)가 있어 광역 교통망을 형성하고 있다. 특히, 지하철1호선으로 3정거장만 가면 노포동이라서 부산 생활권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인근에 행정복합타운과 가산산업단지가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으며, 이러한 입지는 해당 단지 내 직장인들의 출퇴근을 용이하게 하는 요소다. 여기에 단지 내 셔틀버스 2대가 운영되기 때문에 양산 중심까지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아파트 내부에는 혁신 평면 설계가 도입되었다. 전 세대 84㎡(331세대), 59㎡A/B(170세대) 선호도가 높은 구조로 구성되어 중소형 아파트로서의 가치를 담았다. 실내 발코니의 경우 무상 확장이 가능하며, 세대별 개인 창고가 무상으로 제공된다는 장점도 있다. 단지 내 게스트 하우스를 비롯해, 호텔식 조식서비스 등의 특화 서비스가 운영되고 단지 곳곳에 산책로와 조깅로가 마련될 예정이어서 입주민과 방문객들의 이용 편의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단지 주변의 중심상권과 대형마트 역시 생활 편의를 높인다. 단지 앞에 양산 농수산 종합 마트, 1.5km 내 남부시장, 이마트, 메가박스, 양산시청, 부산대학병원 등 쇼핑과 문화시설이 있어 광역 상권을 이루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단지 500m 내 삽량초, 금오초, 양산중앙중, 양산 남부고등학교가 있어 안전한 통학이 가능한 교육 환경을 형성하고 있다.
현장 관계자는 "양산시청역 반도유보라 7차는 양산시내 중심의 실속 중소형 아파트로 벌써부터 많은 문의를 받고 있다. 해당 단지는 편리한 교통망을 형성하고 있는 것은 물론, 풍부한 생활 인프라와 배후수요를 확보해 뚜렷한 미래 가치를 지닌 곳이다"고 설명했다.
한편, 양산시청역 반도유보라 7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홍보관 홈페이지 및 유선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