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은 초등학습만화 LIVE(라이브) 과학 전집을 출간한다.
천재교육의 라이브 과학은 천재교육과 현직 교사의 협업을 통해 근간에 이슈가 되는 시의성 있는 주제 60가지를 선정해 구성한 초등학습만화로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이번에 출간되는 라이브 과학 전집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한발 앞서 나가는 어린이를 위해 핵심 주제 40개를 선별하여 새롭게 구성했다. ‘지구 과학’과 ‘생명 과학’, ‘기초 무리’, ‘기초 화학’ 등 4가지 대주제 아래 40권으로 구성됐다.
라이브 과학은 과학에 대한 흥미를 지식으로 발전시켜주는 학습 만화로 구성된 것이 특징으로, 어렵고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과학 관련 주제를 만화 형식으로 재미있게 풀어 접근성을 높였다. 주인공 아라와 누리가 임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벌어지는 각종 에피소드는 액션, 코믹, 감동 휴먼 드라마를 넘나드는데, 이 과정에서 초등 독자들이 생생한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학습 능률 향상을 위해 정보를 시각적인 이미지로 전달하는 인포그래픽으로 구성, 글 중심의 설명보다 효과적인 정보 전달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과학 주제를 역사와 문화, 지리, 예술, 문학 등 다양한 과목과 연결해 풀어냄으로써 아이들이 과학 관련 지식 외 배경 지식도 함께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학습 만화를 통해 과학 뿐 아니라 다른 여러 교과목에 대한 이해도 도울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 형식을 활용하면서도 구성과 내용 면에서도 유익하다는 평이 잇따르며 전국 최대규모 맘카페인 ‘도치맘’에서 수차례 공동구매가 성사되기도 했다.
한편 천재교육 라이브 과학 전집은 출시를 기념해 특별가로 판매된다. 전국 200여개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라이브 과학 공식 브랜드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