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 전원주택 단지로 알려진 용인 고매동 일대에 프리미엄 단독주택단지 ‘더 비바스 고매(THE VIVAS GOMAE)'가 이달부터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타운하우스 전문 디벨로퍼 (주)비바스타운과 친환경 패시브 주택 전문 기업 (주)GIP종합건설이 참여한 더 비바스 고매는 사업면적 59,265㎡, 1차 63세대, 2차 83세대 총 146세대의 용인을 대표하는 대단지 단독주택단지다. 각 세대는 지상 2~3층 규모이며, 건축물 연면적 기준으로 ▲211.59㎡ A타입(3층형) ▲183.13㎡ B타입(3층형) ▲178.54㎡ C타입(2층+다락방)으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분양가격은 토지, 건축비, 기타 부대시설 등을 포함해 11억 초반부터 17억대까지다.
더 비바스 고매는 ‘일상의 휴식’라는 삶을 모티브로,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디자인, 편리한 주택관리, 패시브하우스, 쾌적한 정주 환경 등 수요자의 취향을 저격한 단독주택단지다. 마당까지 확장되는 공간 디자인, 프라이빗한 루프탑과 테라스, 외부인의 출입을 제한하는 게이티드 커뮤니티, 단지 내 커뮤니티 센터 등은 풍요로운 삶을 제안한다.
스마트홈 시스템과 냉난방비 걱정을 줄여주는 패시브하우스 건축공법도 적용되었다. 스마트 현관 시스템, 스마트 실내 공기 모니터링, 방범, 화재 알림 등 보안 시스템을 통해 어디서든 편안하게 내 집을 관리할 수 있다. 패시브하우스는 단열, 기밀, 고성능 창호, 자연 채광 설계를 통한 저에너지 기술로, 적은 냉난비로 쾌적한 거주환경을 유지해주는 친환경주택이다.
더 비바스 고매의 정주 환경도 눈여겨 볼만 하다. 단지는 울창한 나무숲으로 이뤄진 골드CC와 코리아CC 진입로를 통해 들어오기 때문에 쾌적한 숲세권을 자랑하며, 도시 인프라의 편리성까지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인근 동탄2신도시와 용인기흥보라지구가 생활권이며, 롯데백화점, 코스트코, 이케아,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한림동탄성심병원, 아주대학병원 등 생활편의시설이 자동차로 10분 내에 자리한다. 올해까지 고매동에 쇼핑시설, 800여실 호텔, 세계음식문화촌, 문화공연시설 등 체류형 종합관광단지 용인아트투어랜드와 카카오 CC도 들어설 예정으로 생활에 불편함이 없다.
교통 입지 역시 우수하다. 지근거리에 경부고속도로 기흥IC 톨게이트가 있고 서울로 진출입이 용이하다. 주변 삼성전자, 용인플랫폼시티 등 출퇴근 15분, 동탄역(SRT, GTX A), 상갈역(수인분당선) 1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출퇴근에 대한 스트레스를 받지 않아도 된다.
한편, 홍보관은 방문 예약제로 운영 중이다. 사전 예약 시 전문 매니저를 통해 공간 구성, 인테리어 콘셉트, 건축비용 등 단독주택에 대한 전문 컨설팅 서비스가 제공된다. 자세한 정보는 더 비바스 고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