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경기 남부의 핵심 지역인 수원시와 동탄신도시의 중앙에 위치한 화성시 병점 지역이 경기 서남부의 핵심 교통 요지로 떠오르고 있다. 지하철 1호선 병점역은 급행열차로 서울 도심까지 빠른 시간 내에 출퇴근이 가능하고, 향후 GTX-C노선(추진)과 병점, 동탄, 수원, 오산을 연결하는 트램(2023년 착공)까지 들어서게 되면 트리플 역세권 프리미엄까지 누리게 된다.
특히 병점역이 SRT동탄역과 동탄트램을 통해 환승체계가 구축되면 전국 각지로의 이동이 수월해 지며. 특히 추진중인 GTX-C 노선까지 병점역에 개통이 된다면 서울 강남권까지 30분대 이동이 가능한 쾌속 교통망을 갖추게 된다.
이런 병점역을 도보 1분 거리로 이용할 수 있는 ‘병점역 리코빌 센트럴’이 오는 4월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병점역 리코빌 센트럴’은 경기도 화성시 병점복합타운 업무용지 5BL-1,2LT에 들어서며 전용면적 54㎡로 총 205실이 공급 예정이다. 2룸 3BAY의 주거형 평면구조로 넉넉한 드레스룸, 펜트리, 특화욕실, 풀옵션가전이 제공되는 희소가치가 높은 상품이다. 또한 청약통장無, 거주제한無, 중도금이자無 파격적인 3無조건으로 청약통장이 없거나 실거주소형 주거상품을 원하는 수요층에게 큰 관심이 쏠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병점역 리코빌 센트럴’은 편리한 교통망과 함께 대형개발호재 프리미엄을 모두 가지고 있다. 병점역을 중심으로 병점복합타운 개발이 한창 진행되고 있는데다 화성 서부권에 다수의 택지 및 지구단위계획구역 개발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또 지난 2020년 말에는 병점역 일대가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선정되면서 청년 창업의 중심지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완벽한 생활인프라도 갖췄다. 수영장, 빙상장 등 각종 체육시설과 교육시설을 갖춘 유앤아이센터가 가까이 위치해 있고 병점복합타운 내 상업지구와 홈플러스, 문화공원 등이 갖춰져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더욱이 인접한 수원권역 인근 인프라뿐만 아니라 태안지구, 동탄신도시, 세교지구까지 약 10분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 수원, 오산, 동탄생활권까지 모두 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인근에 다양한 공원과 화산생태·체육공원 등이 조성돼 있어 늘 쾌적하고 힐링이 가능한 풍요로운 생활을 할 수 있다.
한걸음 안심 학세권도 갖췄다. 새봄초, 화성벌말초, 송화초, 병점초, 병점중 등 초·중·고가 인접해 있으며 한신대, 경희대, 수원대 등 다수의 대학교도 가깝다.
분양 관계자는 “역세권인데다 GTX 호재지역은 미래가치가 높은 만큼 부동산 시장에서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며 “특히 대규모 개발이 계획돼 있는 병점역 일대는 교통과 생활, 개발 호재 등을 모두 갖춰 기대감이 매우 높은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