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철도(주)는 노선 주변에 숨어있는 관광명소를 추천하는 ‘공항철도 역 주변 나만 아는 관광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지구를 생각하는 친환경 탄소절감 여행지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헬시 플레저가 가능한 여행지로, 공항철도 역에서 부터 자전거 등의 무동력 교통수단을 이용하거나, 도보 트래킹, 비치코밍(Beachcombing) 등을 연계한 친환경적인 여행상품코스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공모전에 참여하려면 공항철도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한 뒤, 인증사진과 추천 이유를 작성하여 채팅창에 전송하면 된다.
응모기간은 3월 25일까지이며, 평가를 통해 5개의 수상작을 선정해 5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준다. 또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45명을 뽑아 경품도 지급한다.
5개의 수상작은 오는 4월 1일에 공항철도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되며, 선정자 전원에게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개별 공지할 예정이다.
공항철도 담당자는 “해외여행을 편하게 떠날 수 없는 요즘, 대중교통을 이용해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수도권 여행코스를 찾고자 이번 공모전을 준비했다”며 “많이 참여하셔서 대중에 알려지지 않은 숨어있는 관광명소를 알려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