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 입주해 있는 에듀테크기업 투비유니콘(대표 윤진욱)이 론칭한 학교생활기록부 작성지원 솔루션인 ‘스쿨로직’이 한국교육학술정보원으로부터 신기술(SW) 분야 AI 솔루션으로 공식 인증 받았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은 2022년 미래교육체험관 구축 참여 공모를 진행하여 3월18일 투비유니콘의 ‘스쿨로직’을 신기술(SW) 분야 AI 솔루션으로 선정했다. 이번 공모는 KERIS의 미래교육체험관 내 미래교육 환경을 구축하여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신기술(SW), 신기기(HW), 콘텐츠(뉴미디어) 분야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에듀테크 기업 등을 대상으로 1차 서류전형과 2차 시연 등의 심사과정을 통해 최종 선정했다.
이번 선정으로 스쿨로직 솔루션은 4월 중순까지 미래교육체험관에 설치하여 이곳을 방문하는 교사, 학생, 학부모들에게 직접 솔루션 제공하여 미래교육을 체험해보도록 한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이번에 선정된 기업들에게 제품에 대한 사용자 의견과 피드백을 제공해주는 한편 관련 교육부 행사 및 박람회에 우선적으로 추천해주고, 공모 선정 인증 현판을 제작해 증정해준다.
윤진욱 대표는 “그동안 학교 현장 선생님들과 학생들에게 스쿨로직 솔루션의 우수성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왔는데, 이번 선정으로 에듀테크 분야를 총괄하는 교육부 산하 한국교육학술정보원으로부터도 공식 인증을 받았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며 “솔루션의 고도화에 매진하여 학생부 작성과 관련한 선생님들의 업무를 경감시켜 교육 본연의 업무에 심혈을 기우릴 수 있도록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