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역사 공부를 할 때, 시대의 흐름이나 배경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역사적 인물이다. 하지만 수많은 역사 인물을 한 번에 외우기는 쉽지 않다. 이럴 때일수록 흥미위주의 방식으로 자연스럽게 공부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좋다.
이에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스마트 중등인강 '밀크T중학'은 역사 공부도 하고 즐거움도 찾는 콘텐츠 '내가 왕이 될 상인가?' 서비스를 새롭게 오픈했다.
AI 인공지능 엔진 지니아(gineA)를 기반으로 서비스가 제공되는 '내가 왕이 될 상인가?' 콘텐츠는 학습생의 안면 인식을 통해 닮은 역사적 인물을 찾고, 해당 인물과 관련된 퀴즈를 풀어 봄으로써 역사 학습에 대한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해준다.
사진 촬영 혹은 자신의 사진을 업로드한 뒤, 닮은 인물을 찾을 역사 시대를 선택하고 닮은 역사적 인물을 확인하게 된다. 그 뒤 관련된 퀴즈를 풀고 퀴즈 결과에 따라 다양한 결과 화면을 제공하는데, 중등인강 밀크티를 통해 자연스럽게 중학 역사 과목에 친근감을 느끼고 즐길 수 있게 만든 것이다.
그 밖에도 밀크티 중학은 중학교 역사 관련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인다. 인공지능으로 암기 과목을 3일만에 완성시키는 'AI 트레이닝 암스트롱'부터 AI가 읽어주는 중학교 역사 교과서 오디오북 서비스 'AI 내 귀에 교과서' 등 보다 효율적인 역사공부를 통해 내신성적관리를 할 수 있다.
아울러 현재 중등인강 천재교과서 밀크티 중학 무료체험 시 중간고사 시험 대비 족보닷컴 20회 기출문제 무료쿠폰을 증정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