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5월 ‘신박한 과학여행지’
한국관광공사가 5월 가볼 만한 곳이라는 테마로 ‘신박한 과학여행지’ 6곳을 추천했다.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지질 변천사, 태백고생대자연사박물관(강원 태백) △‘노잼’ 아닌 ‘꿀잼’, 대전 국립중앙과학관과 넥스페리움(대전 유성구) △지구 생물 80%는 바다에 산다, 서천 국립해양생물자원관(충남 서천) △날씨와 과학의 흥미진진한 만남, 국립대구기상과학관(대구 동구) △생동감 넘치는 바다 탐험의 시작, 울진 국립해양과학관(경북 울진) △우주로 향한 희망 찬 발걸음, 고흥 나로우주센터우주과학관(전남 고흥) 등이다.
■문체부, 제1회 한류 학술대회
문화체육관광부가 27일 오후 2시 서울 광화문 퍼플온스튜디오에서 ‘한류 문화(K컬처)를 세계 문화의 미래로’라는 주제로 ‘제1회 한류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행사는 온라인으로 생중계된다.
■쁘띠프랑스, 유럽동화나라축제
한국 안의 작은 유럽 마을로 불리는 쁘띠프랑스가 ‘이탈리아마을 피노키오와 다빈치’ 개관 1주년 (5월 22일)을 맞아 5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제10회 유럽동화나라축제’를 연다. 주말에는 3.3m 크기의 거대 피노키오 인형이 베네치아 카니발에 등장하는 고양이 가면을 쓰고 펼치는 퍼포먼스가 주목된다. 이외에 비눗방울 퍼포먼스, 매직쇼, 풍선아트 등도 다채롭다.
■롯데호텔, 어린이날 100주년 패키지
롯데호텔이 어린이날 100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콘텐츠의 키즈 패키지를 포함한 ‘홉스 위드 유(Hopes with U)’ 프로모션을 내놓았다. 롯데호텔 서울, L7 홍대, 롯데시티호텔 마포는 나이키 홍대와 협업해 어린이가 직접 모자나 티셔츠를 디자인할 수 있는 패키지를 선보인다. 시그니엘 서울은 연박 혜택이 있는 ‘패밀리 먼스 스페셜’을 출시했다. 패키지 판매 수익금 일부는 기부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