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양주시에 조성되는 블록형 단독주택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가 이달 중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설 예정인 가운데, 완성도 높은 특화설계가 수요층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우선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는 단독주택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가장 대표적인 특화설계 중 하나는 바로 중정이다. 이 단지의 중정은 알파벳의 C, I, L 모양으로 설계돼 각각의 세대 유닛 타입으로 나뉘었으며, 중정으로 인한 모든 실의 남향 채광을 가능하게 했다. 이 뿐만 아니라 세대정원, 야외테라스, 다락 복층설계 등의 특화공간도 마련해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공간활용을 다양하게 할 수 있다.
또한 대단지 아파트에서나 있을 만한 크기의 총 면적 약 1,600평(약 5,500㎡) 규모에 33개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될 계획이다. 다목적체육관, 프라이빗스위밍풀, 공유오피스, 어린이스포츠교실, 기구 필라테스, 골프클럽, 피트니스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내부를 살펴보면 바닥마감재를 강마루, 주방벽과 상판을 엔지니어드 스톤으로 기본 시공하며 유상옵션으로 바닥은 원목마루나 포쉐린타일, 주방벽과 상판을 세라믹 타일로 선택 가능해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계획이다.
세부적으로는 드레스룸, 다용도실 등 넉넉한 수납 공간을 기본 제공해 편의성을 높였고, 파티룸, 1층 게스트 겸용 스마트 욕실 설계 등 다양한 특화 상품을 유상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특히 편백나무 욕조와 사우나를 유상옵션으로 선택하면 최근 트렌드에 걸맞는 펫그루밍 옵션(타입별 상이)을 현관에 설치할 수 있다. 펫 그루밍 공간은 세대정원과도 바로 연결돼 있어 산책 후 실내를 거치지 않고 바로 반려동물을 쉽고 편안하게 씻길 수 있는 만큼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각 가구 당 주차가 2대 가능하며, 이 중 전기차 충전시설이 1대씩 설치될 예정으로 주차걱정이 없는 것도 장점이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는 단독주택의 장점을 극대화한 설계를 대거 적용하는 것은 물론, 대단지 아파트에서나 볼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티도 갖춰 주거만족도가 높을 것”이라며, “최근 성황리에 운영 종료한 현장전망대에 방문하셨던 분들의 상품에 대한 호평이 꾸준했던 만큼 단독주택·전원 라이프의 로망을 지닌 수요자분들의 많은 관심이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교통환경이 우수하며 개발호재로 인한 수혜도 기대된다. 3번 국도 대체우회도로, 구리-포천(제2경부)고속도로 등 도로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어 차량으로 서울까지 약 40분대로 도달할 수 있다. 수도권 제2외곽순환고속도로(예정), 서울 지하철 7호선 연장노선(예정), GTX-C노선(예정) 등 사업도 예정돼 있어 교통인프라 확충의 기대감도 높다. 이밖에 경기 북부 4차 첨단산업을 중심으로 하는 ‘양주테크노밸리’와 양주역세권 개발사업 등 대규모 개발도 주목한 만 하다.
옥정지구 중심지에 들어서는 ‘도심 속 블록형 단독주택’으로 입지여건도 탁월하다. 독바위공원, 선돌공원, 옥정 생태숲공원에 둘러싸인 입지로 옥정중앙공원, 옥정체육공원 등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초중고교가 모두 단지 반경 500m 내에 있고, 700m 내 중심상업지구의 학원가도 가까워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중심상업지구에는 영화관을 비롯해 다양한 식당과 편의시설이 형성돼 있다. 이마트, 롯데마트, LF스퀘어 등 대형마트와 쇼핑몰도 가까워 생활 편의성이 높다.
한편, 5월 중 오픈 예정인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의 견본주택은 경기 양주시 일대에 마련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