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창립 60주년 아이디어 공모 外
올해로 창립 60주년을 맞은 한국관광공사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신규 관광 서비스 발굴을 위한 대국민 사업 아이디어 공모 이벤트를 7월 23일까지 진행한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korean.visitkorea.or.kr)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규 사업 아이디어를 사유와 함께 작성·제출해 응모하면 된다. 총 114명을 추첨해 태블릿PC 등 경품도 제공한다.
■화담숲, ‘청량한 녹음’ 사진 공모전
경기도 광주의 화담숲이 ‘여름 화담숲의 청량한 녹음’을 주제로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접수 기간은 15일부터 8월 15일까지 한 달간으로 화담숲 홈페이지에 게시된 지원서와 함께 e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화담숲을 방문한 이용 고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인당 최대 3점까지 출품할 수 있다. 화담숲은 여유롭고 안전한 관람을 이유로 연중 100%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하나투어, ‘동물학대’ 여행상품 폐지
하나투어가 해외여행 중 동물 학대 관련 여행 프로그램을 폐지했다고 5일 밝혔다. 코끼리 트레킹, 열악한 환경의 사육과 동물쇼, 갇혀 있는 동물을 만지는 체험 등 동물 학대로 인지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전 지역 여행 일정에서 제외시킨다는 것이다. 대신 ‘코끼리와의 물놀이’ 등 동물들과 더 교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늘렸다. 하나투어 측은 “친환경 여행 등 지속 가능한 여행 상품 개발에 집중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 대명소노,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객실 예약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이 아시아나항공과 함께 객실 예약 등에 마일리지를 쓸 수 있는 제휴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마일리지로 호텔과 리조트 예약이 가능해지는 것이다. 예약은 온라인 전용 페이지(www.sonohotelsresorts-flyasiana.com)를 이용하면 된다. 대명소노 측은 “항공과 숙박·레저 업계 대표 기업이 엔데믹 전환 시점에 손을 맞잡은 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