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건설이 인천광역시 동구 송림동 42-215 일원에 짓는 ‘인천 두산위브 더센트럴’의 모델하우스를 15일 개관한다고 14일 밝혔다.
인천 두산위브 더센트럴은 송림3지구 주택재개발사업을 통해 지하 3층~지상 29층, 12개 동, 총 1321가구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로 조성된다.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785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전용면적별로 △39㎡ 20가구 △ 46㎡ 147가구 △51㎡ 108가구 △59㎡ 462가구 △84㎡ 48가구다.
이 단지는 서울지하철 1호선 동인천역과 도원역을 이용할 수 있고, 인천대로, 경인고속도로, 수도권제2외곽순환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으로의 접근성이 우수하다. 단지 인근에는 송림삼거리역(가칭)이 예정돼 있어 이를 이용하면 단지에서 광역급행철도(GTX)-B 예정역인 부평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는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거리에 초·중·고교 및 대학이 밀집해 있다. 서흥초와 서림초, 동산중, 동산고를 포함한 17개의 초·중·고등학교가 도보권에 있고 인하대학교, 인천대학교, 재능대학교 등도 단지 반경 5㎞ 이내에 위치한다.
입주자는 이마트트레이더스, 송현근린공원, 송림체육관, 인천지방합동청사, 인천 백병원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에는 어린이 영어도서관, 건강생활지원센터, 다목적 체육관등이 있는 ‘송림골 꿈드림센터’가 내년 6월 개관을 앞두고 있다.
채광과 통풍효율을 극대화한 남향 위주 설계가 적용됐으며 에너지 절약시스템, 웰빙시스템, 디지털시스템 등 특화시스템을 제공한다. 단지 내 휘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어린이집, 작은 도서관과 독서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
단지는 입주자 모집공고일 기준 인천 및 수도권(서울, 경기) 거주자인 경우에 청약이 가능하다. 분양 물량의 25%는 추첨제로 입주자를 선정한다.
인천 두산위브 더센트럴 모델하우스는 인천광역시 서구 원창동 381-77일대에 마련된다. 사전 방문예약제로 운영하며 방문을 희망하는 수요자들은 ‘인천 두산위브 더센트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방문 예약을 신청할 수 있다. 방문 시 동반 1인까지 입장이 허용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