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개발호재 수혜로 가격상승 주도하는 ’원흥 힐사이드파크 더블’ 고공행진

GTX-A와 고양선 등 개발호재로 가경상승 중인 창릉 신도시 수혜 받는 원흥지구

사진 설명. GTX창릉역 힐사이드파크 더블 조감도




개발호재는 부동산 가격 상승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요소로 꼽힌다. 대규모 개발지역 지정, 지하철 개통 등 대형 개발호재는 수요를 지속적으로 끌어들일 수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미래가치가 높기 때문에 더 많은 배후수요와 유동인구 확보가 가능하다.

이러한 이유로 주목받는 3기 신도시 고양 창릉지구는 서울과 가까운 위치에 대규모 택지지구로, 서울 접근성이 높아 고양 지역 거주자뿐만 아니라 타 지역 투자자에게도 선호도가 큰 신도시다. 대지면적 812만㎡에, 고용 효과만 9만 명에 이를 것으로 기대돼 추가 임대수요가 늘어날 것이란 전망이다. 특히 기존 1~2기 신도시 대비 자족용지 규모가 대폭 확대된 만큼 수도권 서북부를 대표하는 자족도시로의 발전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위치도 훌륭하지만 교통여건 또한 개선될 예정으로 더욱 눈길을 끈다. GTX-A 창릉역 신설을 비롯해 고양-서울 은평간 도시철도인 ‘고양선’ 건설, 대곡-고양시청, 식사-고양시청 신교통수단(트램) 사업 등 다양한 교통망 확충사업이 예정돼 있다. 이밖에도 고양일산테크노밸리, 방송영상밸리, 킨텍스 제3전시장, CJ라이브시티 등 다양한 도시재생 사업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이 가운데, 창릉신도시 개발호재 수혜를 받으며 신흥주거지로 부상하고 있는 원흥지구에 신규 오피스텔이 들어설 예정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고양시 덕양구 도내동에 들어서는 오피스텔 ‘GTX창릉역 힐사이드파크 더블’이 이달 분양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지하 4층~지상 27층 1개 동, 오피스텔 ▲29㎡A ▲29㎡A2 ▲29㎡B 3개 타입, 총 481실로 규모로 조성된다.



원흥지구는 원흥지식산업센터, 켄달스퀘어(물류센터), 이케아, 롯데아울렛, 스타필드, 이마트트레이더스, MBN미디어센터, 삼송테크노밸리 등 사업지 반경 3km 이내에 형성된 업무 시설 종사자들의 유입에 따른 막강한 배후수요 프리미엄으로 각광받고 있다. 무엇보다 고양 창릉 신도시의 인접 지역으로, 지하철 이용 시 빠르게 서울에 진입할 수 있어 신도시뿐만 아니라 서울 생활권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3호선 원흥역, GTX-A 창릉역(예정), 고양선(예정), 신분당선 삼송역 연장(예정)을 중심으로 형성될 역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으며, 이밖에도 S-BRT 간선급행버스 개통(예정), 서울~문산간고속도로 및 외곽순환도로 등 사통팔달 교통망으로 우수한 접근성을 자랑한다.

주변에 이케아, 롯데아울렛, 스타필드,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과 창릉천 수변공원, 도래울 석탄공원, 도래울 의장대공원, 도래울 바람물공원 등 녹지공간이 풍부해 여유롭고 쾌적한 일상을 누릴 수 있다.

오피스텔 내부는 일부 세대에 더블 복층형 설계를 적용해 여유로운 공간 활용이 가능하며, 각종 풀옵션도 무상으로 제공해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인다.

한편, ‘GTX창릉역 힐사이드파크 더블’의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분양 홍보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홍보관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성황리에 개관 중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경 마켓시그널

헬로홈즈

미미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