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 수요자들의 눈높이가 향상되면서 이제는 단순하게 아파트만 지어 공급하면 외면 받는 시대가 됐다.
이에 건설사들은 단지의 가치를 높일 다양한 특화설계를 고심하며 도입하고 있다. 실제 최근 시장에는 차별화를 위해 세대 내부뿐만 아니라 외부에도 실용적인 설계를 더해 차별화에 나선 단지들이 속속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그런 가운데 포스코건설이 군산시 구암동 일대에 선보이는 ‘더샵 군산프리미엘’이 디테일에 중점을 두고 차별화된 외관과 공간설계로 입주민의 자부심과 주거품격을 높이는 단지를 선사하겠다고 밝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더샵 군산프리미엘은 군산시 구암동 일원에 지하 2층~ 지상 최고 29층, 6개동 전용면적 84·109㎡, 총 704세대 규모로 조성되는 아파트다. 타입별 세대수는 ▲84㎡A 228세대 ▲84㎡B 170세대 ▲84㎡C 96세대 ▲109㎡ 210세대다.
단지는 먼저 군산 최초로 포스코의 프리미엄 강건재 INNOVILT 제품으로 개발된 아파트용 측벽패널 ‘PosMAC 스틸아트월’과 ‘LED 경관조명’을 적용해 안정성, 효율성 등의 기능부터 디자인까지 모두 잡은 차별화된 외관을 구성할 예정이다.
단지는 주거쾌적성을 높일 수 있는 차별화된 내부 설계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특히 코로나19 등의 영향으로 집안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어난 현 시대의 주거생활에 맞춘 다양한 특화설계를 도입할 예정이다.
먼저 전 세대에는 ‘케어룸(유상옵션)’을 마련해 프라이빗한 생활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이는 더샵 브랜드만의 특화공간으로, 공동욕실과 복도 사이에 별도로 마련된 독립공간에서 샤워 후 옷을 갈아입거나 매무새를 가다듬는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또 포스코건설의 자연친화적인 특화공간인 ‘바이오필릭 테라스(일부타입, 유상)’를 적용해 실내에서도 자연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했다. 이는 LDK와 연계/확장하여 사용 가능한 공간으로 가족구성원 모두를 위한 여가 및 휴식 공간이다. 화초 화분으로 꾸며진 실내정원과 같은 공간으로도 홈스타일링할 수 있으며,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홈트레이닝 야외캠핑 등 다양한 공간으로 연출도 가능해 여가 공간으로 활용하기에도 좋다.
분양관계자는 “입주민의 주거편의성 및 쾌적성을 높이고 군산을 대표하는 명품 단지를 만들기 위해 외관 및 내부설계에서도 디테일에 차이를 둔 차별화된 특화 요소를 적극적으로 도입했다”라며 “이 밖에도 단지는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채광과 환기를 극대화하는 그린뷰 피트니스 존 설계를 도입한 커뮤니티를 구성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인 만큼, 입주민의 주거 품격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런 가운데 더샵 군산프리미엘은 이와 같은 특화설계와 함께 다양한 인프라를 모두 가깝게 누리는 뛰어난 정주여건도 갖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먼저 인근에는 대규모 공원인 구암역사공원이 자리해 쾌적한 주거환경이 기대된다. 또 반경 300m 이내에는 버스정류장 7개소가 자리해 군산시내 이동이 편리하며, 시외버스터미널, 군산역(장항선), 군산 IC가 인접해 광역교통망도 우수하다. 여기에 주변으로는 이마트, 롯데몰 등의 대형 편의시설이 자리하고 있고, 디오션시티에 기 형성된 다양한 인프라시설도 공유할 수 있어 주거편의성은 더욱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밖에도 단지는 인근에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친 더샵 디오션시티1·2차와 함께 약 2400여 세대의 대규모 더샵 브랜드 타운을 형성할 것으로 보여 이에 따른 프리미엄도 예상돼 많은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군산시 구암동 H부동산 관계자는 “이뿐만 아니라 단지가 조성되는 구암동 일대는 연접한 경암동 일대와 함께 대규모 주거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이러한 기대감을 선점하려는 수요자들의 관심도 상당할 전망”이라며 “이미 발 빠른 수요자들을 중심으로는 벌써부터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대한 문의가 잇따르고 있을 정도”라고 말했다.
한편 더샵 군산프리미엘은 비규제지역에 공급돼 각종 규제로부터 자유로운 것이 특징이다. 군산시 및 전라북도 거주자라면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경과자에 한해 유주택자를 포함한 만 19세 이상 누구나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또 재당첨제한 및 전매제한도 없다.
더샵 군산프리미엘의 견본주택은 전북 군산시 미장동 일원에 마련되며, 9월 오픈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