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출판 전문 기업 ‘동아출판’이 2023년에 적용할 초등 5, 6학년 검정 교과서를 공개하고, 공식 사이트를 통해 다채로운 수업 자료를 제공한다.
동아출판이 개발한 이번 초등 5, 6학년 검정 교과서는 수학 2종, 과학, 사회, 사회과 부도 등 총 5종이다. 교육 과정을 충실히 담아낸 것은 물론 초등학생이 학습에 흥미를 높일 수 있도록 자기 주도의 활동 중심 콘텐츠로 구성됐다.
동아출판은 교사 대상의 검정 교과서 공식 사이트를 통해 수업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교수·학습 지원 자료도 함께 제공한다. 교수·학습 지원 자료는 ▲차시 수업자료 ▲수업 PPT ▲평가 자료 ▲멀티미디어 자료 ▲수학 디지털 교구 ▲우리 지역 자료 ▲스마트 과학 가상 실험실 등이다.
또한 새로운 검정 교과서 공개를 기념해 동아출판 교수, 학습 지원 플랫폼 ‘두클래스’에서 이벤트도 진행한다. 동아출판은 ‘두클래스’를 통해 초·중·고등 교사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교수, 학습 지원 자료를 무료로 제공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지속해서 업데이트하고 있다.
‘새로운 교과서를 펼치다’라는 콘셉트를 바탕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교과서, 표지를 펼치다.’, ‘교과서, 내용을 펼치다.’, ‘교과서, 미래를 펼치다.’ 등 3가지로 구성됐다. 교사 인증을 완료한 두클래스 초등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8월 31일부터 10월 20일까지 약 7주간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 교사에게 추첨을 통해 아메리카노, 도넛, 새우버거 세트, 신세계 상품권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동아출판 관계자는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새로운 창의·융합형 활동을 중심으로, 보는 즐거움과 함께 학습 흥미와 학습 동기를 유발하도록 교과서를 구성하고, 이를 학교 수업에서 선생님들이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교수·학습 지원 자료를 제공한다.”면서, “두클래스를 통해 더욱 다양한 수업 지원 자료도 지속해서 업데이트할 예정인 만큼, 초등학교 선생님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