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클라우드 매니지먼트 전문기업 디딤365(대표 장민호)는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호텔(서울 구로)에서 ‘SaaS 개발을 위한 MSA 아키텍처’ 세미나를 성료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공공부문 이용 SaaS 개발·검증’ 사업의 클라우드 인프라 서비스 운영지원을 맡은 디딤365에서 사업 참여 개발사를 대상으로 MSA 설계 및 인프라 구성을 위한 기반 기술과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했다.
해당 사업은 클라우드 보안인증(CSAP)을 획득하고 공공부문에 유통하고자 하는 국내 ICT·SW 기업 대상으로 ▲기술력 및 시장성을 보유한 구축형 SW의 SaaS 전환·개발 ▲신규 SaaS 개발 ▲기존 SaaS 기능 추가 및 상품성 개선 등 SaaS 고도화를 지원하고 있다.
행사를 주관한 디딤365 김용경 사업총괄본부 상무는 “공공부문 클라우드 SaaS 아키텍처 설계 시 어려움을 겪는 사업 참여사 개발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편 디딤365는 NIA AI허브, AI 안심존, 서울시 공공자전거 따릉이 등 100여 건이 넘는 공공클라우드 사업의 경험과 노하우로 디지털 전환을 최적화하고 있으며, 지난해부터 '행정·공공기관 정보시스템 클라우드 전환·통합 사업'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